ⓒ비에이엔터테인먼트, 워크하우스컴퍼니
ⓒ비에이엔터테인먼트, 워크하우스컴퍼니

- 해체 위기 농구부에 부임한 신임 코치와 선수들 이야기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장항준 감독의 신작 '리바운드'가 3개월간의 촬영을 마치고 지난 13일 크랭크업했다.

영화 '리바운드'는 2012년 교체선수도 없이 단 6명의 선수로 전국 대회 결승 진출을 이뤄낸 강양현 코치(現 3X3남자농구 국가대표팀 감독)와 부산 중앙고 농구부의 실화를 소재로 한 작품이다.

해체 위기의 모교 농구부에 부임한 신임 코치와 여섯 명의 선수들이 전국 대회 우승을 향해 달려가는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은 빛나는 청춘들의 땀내 나는 감동 스토리를 위해 최고의 스토리텔러들이 총출동했다. 

먼저 영화 '기억의 밤', '불어라 봄바람', '라이터를 켜라'를 연출한 장항준 감독이 청춘들의 패기 넘치는 도전을 스크린 위로 불러낸다. 영화 '기억의 밤'으로 장르영화에도 재능을 보여줬던 장항준 감독이 농구를 꿈꾸는 어린 선수들의 놀라운 성장을 어떻게 그려낼지 이목이 집중된다. 여기에 영화 '공작'으로 제27회 부일영화상 각본상을 수상한 권성휘 작가와 말이 필요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작가 김은희가 각본에 참여해 더욱 기대를 높인다. 

코트 위에서도, 촬영 현장에서도 팀의 중심이 된 안재홍은 “이렇게 많은 행복감을 느낀 촬영장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분위기가 좋았다. 모두가 뜨거운 마음으로 똘똘 뭉친 감동적인 경험이었다”며 진정한 ‘원 팀’으로 거듭났던 시간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이신영, 정진운, 김택, 정건주, 김민, 안지호 등의 신예 배우들 역시 활기찬 에너지와 청량함으로 농구 코트를 빛냈다.

모두의 예측을 깨고 기적을 써 내려간 부산 중앙고 농구부의 이야기를 다룬 '리바운드'는 후반 작업을 거쳐 뜨거운 재미와 감동으로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