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서울시의회가 제11대 의회사무처 5급 이상 일반직 공무원에 대한 대규모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서울시의회는 제11대 의회를 개원한 지 한 달을 맞아 의회사무처 5급 이상 일반직 공무원에 대한 전보를 지난 1일 시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인사 단행으로 4·5급 일반직 간부 32명 중 23명이 자리를 바꿨다.

4급 간부에는 금미경 시민권익담당관이 의정담당관으로, 한광모 보건복지전문위원실 수석전문위원이 정책기획담당관으로 자리를 옮겼다. 이어 두 빈 자리에는 각각 오희선 의정담당관과 박지향 의사담당관이 배치됐다.

5급 일반직 전보 대상자는 19명이다. 이는 사무처 일반 행정직 5급 전체 현원 27명의 70%에 해당한다. 12개 상임위원회 전문위원실의 경우 12명 전원 재배치가 이뤄졌다. 서울시의회 인사상 최대 규모이다. 

5급 팀장급의 경우 상임위원회 소속 팀장과 사무처 지원부서 소속 팀장의 순환보직했다. 특히 상임위원회인 도시계획공간위원회가 신설됨에 따라 원활한 의사지원을 위해 팀장급의 전격적인 전보인사가 추진됐다.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은 “이번 인사는 11대 의회 출범 후 이뤄지는 첫 인사로, 의회 간부 공무원들의 쇄신을 요구하는 것”이라며 “시의회사무처는 시의회의 단순한 보좌기구가 아니라 시의회 운영의 성패를 좌우하는 본질적 조직으로, 사무처에서부터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