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베이
ⓒ픽사베이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된 지방 도시에 분양이 이어지고 있다.

4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반도건설은 충남 천안 서북구 두정동 일원에 짓는 '유보라 천안 두정역'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전 가구 수요자가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조성된다. 총 556가구 규모다. 지하철 1호선 두정역 2번 출구(예정)가 도보 약 5분 거리에 있다.

한화건설은 대전 서구 정림·도마동 일원에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을 분양하고 있다. 단지는 전용면적 84㎡, 총 1,349가구의 대단지다. 여의도공원 면적 17배 규모 '월평근린공원'이 단지 옆에 개발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광주 남구 월산동 일대에 '힐스테이트 월산'을 선보인다. 단지는 전용면적 49~84㎡, 총 74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61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금호건설은 울산 남구 신정동 일원에 '문수로 금호어울림 더 퍼스트'를 공급한다. 단지는 전용면적 84㎡, 402가구 규모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비규제 프리미엄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대구, 여수 등 최근 규제가 해제된 지역들이 청약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며 "부산, 천안 등 상반기에 흥행을 이어간 규제 지역이 하반기에도 인기를 이어갈 지 주목해볼 만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