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자체의SR] 성남시, ‘제3회 성남 여성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2.08.18  14:36:08

공유
default_news_ad2
▲성남시청 전경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18일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 ‘제3회 성남 여성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 여성, 경력단절 여성 등 창업자를 발굴, 지원해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열리는 것으로 대회 일정은 ▲오는 9월 30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 ▲10월 12일 서류심사 ▲10월 27일 창업아이디어 프레젠테이션(PT) 발표 심사 ▲11월 중 시상 등의 순이다.

참가 대상은 성남시에 거주하는 예비 여성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여성 창업기업이다.

자유 주제의 일반 부문, 지속 가능한 성장 및 그린 에너지를 주제로 한 친환경 부문 중 하나를 선택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하려면 경진대회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 창업 아이템 내용 등을 담은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성남시와 한국지역난방공사는 독창성, 사업성, 실현 가능성, 전문성 등의 심사로 대상 1명(팀) 300만원, 우수상 2명(팀) 각 150만원, 창의상 4명(팀) 각 100만원, 한국지역난방공사상 1명 200만원 등 8개 팀(명)을 선정해 총 1,200만원의 시상금을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또한 수상팀원 모두에게는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에 입주할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시는 지난 2년간 이 대회를 통해 엘리콘팀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건축자재 유통 플랫폼 구축, ㈜팀스페이스팜의 인공지능 도시농업 스마트텃밭, 제트시티 팀의 실시간 위치기반 현장 연결 SNS 플랫폼 등 16개 팀의 여성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지원했다.

정명달 기자 mensis34@hanmail.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최신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