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SR게임] 엔씨소프트,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2관왕 영예

기사승인 2022.08.19  09:26:31

공유
default_news_ad2
▲엔씨소프트의 TYPE PLAY. ⓒ엔씨소프트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엔씨소프트가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2관왕 달성했다.

19일 엔씨에 따르면 엔씨가 수상한 디자인은 자사의 브랜드 프로젝트 ‘NC TYPE PLAY’와 ‘AI Framework’다. 

‘NC TYPE PLAY’는 게임 안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림 언어로 표현한 아트 프로젝트다. 그래픽 디자이너 조규형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게임 속 플레이를 인터랙션적 요소가 담긴 딩벳 아트로 구현했다.

‘AI Framework’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핵심 분야 중 하나인 ‘AI 시대의 리더십과 윤리(Leadership and ethics)’를 위해 진행한 연중 기획 프로젝트다. 윤송이 엔씨 CSO가 하버드 대학교, 스탠포드 대학교,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등 세계적인 석학과의 토론을 통해 AI 기술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과 방향을 제시해 왔다.

박명진 엔씨 PBO(Principal Brand Officer)는 “자사의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전하기 위해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해 시도했던 소통 방식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대중과의 소통을 위해 더욱 새롭고 깊이 있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은 미국 IDEA,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이승규 기자 gyurock99@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최신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