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가 CU와 함께 콜라보 상품 15종을 출시한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가 CU와 함께 콜라보 상품 15종을 출시한다. ⓒ엔씨소프트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는 편의점 CU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엔씨는 도구리가 상징하는 사회초년생 콘셉트와 반전 문구 ‘넵! 알겠습니다. (모르겄는디)’ 등 주요 특징을 상품에 담았다. 

전국 약 1만6,000개 CU 편의점에서 ▲음료 5종(도구리 파워비타민병, 도구리 파워업에너지캔 등) ▲간편식 8종(도구리 달달구리월급빵, 도구리 치킨모짜고로케 등) ▲상온식 2종(도구리 얼큰튀김우동컵, 도구리 컵밥미역국밥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간편식은 오는 23일, 상온식은 오는 31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음료 5종은 지난 17일 출시해 판매 중이다.

엔씨는 ‘도구리의 직장생활’을 주제로 하는 도구리 스티커팩 4종을 제작했다. 전체 콜라보레이션 상품 중 8종에서 랜덤하게 만나볼 수 있다.

엔씨는 콜라보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2일까지 ‘직장인 속마음짤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도구리의 배경, 표정, 옷, 액세서리, 아이템, 말풍선 등 6가지 카테고리를 원하는 대로 선택해 커스텀 짤을 만들 수 있다. 완성한 이미지를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도구리XCU 편의점룩 세트’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