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김호중 공식 팬카페에 올라온 '관절호강' 관련 게시글. ⓒSNS캡처
▲24일 김호중 공식 팬카페에 올라온 '관절호강' 관련 게시글. ⓒSNS캡처

- 가수 김호중이 광고하는 건강기능식품 '관절호강' 판매원 주소 김호중 소속사 주소와 동일

- 논란 일자 지난 24일 판매원 3곳으로 바뀌고 주소도 변경

- 호호브라더스, "생각엔터테인먼트와 호호브라더스는 주소만 같은 전혀 다른 회사" 해명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가수 김호중을 광고 모델로 쓰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관절호강'의 판매원이 김호중의 소속사인 생각엔터테인먼트와 주소가 같은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김호중 팬카페 '트바로티(Tvarotti)'에서도 소속사인 생각엔터테인먼트가 직접 관절호강을 판매 하면서도 마치 김호중이 관련이 없는 업체에 관절호강 광고 모델로 발탁된 듯 홍보를 해, 소속사가 상품 판매를 위해 팬들을 기만한 것 아니냐는 불만을 토로하는 게시글이 올라와 있다. 

​김호중의 소속사는 지난 7월 22일 김호중이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인 호바이오가 8월에 출시하는 관절 영양제 관절호강의 모델로 활동한다고 언론에 알린 바 있다. 

​해당 상품은 인터넷 모바일 쇼핑몰 GS샵에서 지난 8월 16일부터 판매가 시작됐다.

▲가수 김호중이 광고모델로 있는 '관절호강' 상품 판매원 주소가 김호중 소속사인 생각엔터테인먼트와 동일한 주소로 기재된 캡처본. ⓒGS샵 캡처
▲가수 김호중이 광고모델로 있는 '관절호강' 상품 판매원 주소가 김호중 소속사인 생각엔터테인먼트와 동일한 주소로 기재된 캡처본. ⓒGS샵 캡처

​논란은 관절호강 상품 상세정보에 기재된 건강기능식품유통전문판매원 호호브라더스의 주소가 김호중의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 주소(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66길 23)와 일치해 촉발됐다. 단순히 가수 김호중에 대한 호감과 애정으로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와 일부 팬들은 "뭔가 속은 것 같다"는 반응이다. 

특히, 일부 팬들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논란이 일자 지난 24일 GS샵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해당 상품의 건강기능식품유통전문판매원 주소가 갑자기 김호중 소속사 주소에서 호바이오가 운영하는 회사 호호브라더스 등 세 곳의 주소로 돌연 변경되면서 논란은 더욱 커지고 있다. 

▲지난 24일 상품의 판매원 주소가 돌연 판매처 세 곳으로 바뀌며 새로운 주소로 변경된 제품상세 정보. ⓒGS샵 캡처
▲지난 24일 상품의 판매원 주소가 돌연 판매처 세 곳으로 바뀌며 새로운 주소로 변경된 제품상세 정보. ⓒGS샵 캡처

​생각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주소지 변경 이유와 관절호강 판매원이 맞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저희쪽에서 답변드릴게 없다. 관련 문의는 호호브라더스를 운영하는 호바이오 측에 문의해 달라"고 답변하며 판매원에 대한 즉답을 피했다. 

​호호브라더스 관계자는 "최초 관절호강 제품 정보고시에 들어갔던 주소(생각엔터테인먼트)는 사무실 이전 전에 준비한 상세페이지 디자인 내용을 GS샵에서 잘못 적용한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GS샵 관계자는 "호호브라더스 쪽에서 지난 24일 관절호강 제품 상세페이지 이미지 내용을 변경해 달라고 갑자기 요청해 교체했다"며 "상세 페이지 내용은 업체가 준 정보를 가지고 만드는데 그걸 GS샵 잘못으로 돌린다는 건 사실 황당할 뿐이다"고 말했다.

25일 호호브라더스 관계자는 "홈쇼핑 사(GS샵)의 수정된 유통판매원에 대한 상세페이지가 GS홈쇼핑에 공유되지 않은 부분이 이날 확인 되었으며, 홈쇼핑 사의 잘못 적용이 아니라 저희 측에서 수정 내용이 공유되지 않아 잘못 적용된 것으로 말씀드린다"고 해명했다.

이날 오후 호호브라더스는 이번 논란과 관련한 공식 해명 자료를 본지에 보내왔다.

해명 자료에 따르면 권영일 호호브라더스 대표는 자사 제품 관절호강 모델인 김호중 씨와 유년시절부터 각별한 오랜 지인으로 김호중 씨도 믿고 의지하는 관계며, 이후 가수 김호중 씨와 정식 모델 계약을 체결, 생각엔터테인먼트 소속사 대표에게 부탁해 청담동 주소지를 임시로 사용해 회사를 설립했고, 축구 등 운동을 좋아하는 김호중 씨와 함께 제품을 기획해 김호중 씨 전역후 브랜드 런칭을 위해 정식으로 사무실을 개설해 현재는 수서동에 위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품을 준비하며 자사 모델인 김호중 씨의 명성에 누가되지 않고 성공적인 브랜드 런칭과 판매 촉진을 위해 '웰추럴바이오, 호호브라더스, 잘론네츄럴, 필스웰과 합작을 하게 되었으며, 마케팅, 오프라인, 온라인, 홈쇼핑 등과 협업을 하기에 유통전문판매원의 변경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관절호강 제품에는 3개 회사로 판매원이 고시되어 있으며, 최초 제품 정보고시에 들어갔던 주소(청담동)는 초기 사무실 설립 주소로 잘 못 들어 갔던 것이며, 현재는 온라인 판매처에도 웰추럴바이오, 호호브라더스, 잘론네츄럴 3사가 유통전문판매원으로 수정되어 있는 상태로, 지난 24일 논란때문에 판매원 3곳으로 변경한 것이 아니고, 유통전문판매원 3곳은 생산 전부터 결정되어 있던 사안이며, 제품 생산시 3곳으로 신고 접수한 내역증이 있다고 공식 해명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