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무벡스
ⓒ현대무벡스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현대무벡스가 AI(인공지능)·로봇 스타트업 씨메스와 함께 미래형 스마트물류 솔루션 개발과 혁신적인 자동화 물류환경 구축을 위한 공동사업에 나섰다.   

25일 현대무벡스에 따르면 씨메스와 이날  'AI·로봇 스마트물류 솔루션 혁신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미래기술 개발은 물론 두 회사의 강점이 결합된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현대무벡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주력 사업인 스마트 물류자동화 부문의 AI·로봇 역량을 한 층 더 진화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무벡스가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토털 스마트물류 솔루션'에 씨메스의 AI·3D비전 기반 ‘랜덤 오브젝트 디팔레타이저’(팔레트 위 비정형 박스를 인식해 옮기는 로봇팔)가 접목될 경우, 보관·분류·이송 등 물류 프로세스에 혁신적인 자동화 성과가 기대된다. 

또한, 상호 강점 기술을 융합해 미래형 스마트물류 로봇솔루션 개발 협력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현대무벡스의 탁월한 물류자동화 솔루션과 씨메스의 3D비전, AI로봇제어 역량을 바탕으로 ▲자동 상하차 로봇 ▲MFC(도심중소형물류센터)솔루션 ▲AI피킹로봇 등 하이테크 물류기술 개발을 추진한다.  

현대무벡스는 "첨단 스타트업 씨메스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  개발협력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스마트물류 고도화를 위해 자체 R&D역량 강화뿐 아니라 대외협력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씨메스는 "무벡스의 토털 스마트물류 사업역량에 씨메스의 첨단 AI·로봇제어 기술을 합하면 이제껏 보지 못한 혁신적 시너지가 발휘될 것"이라며 "씨메스가 제조를 넘어 물류분야까지 로봇자동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