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카카오 개발자 공채 보도 이미지. ⓒ카카오
▲2023년 카카오 개발자 공채 보도 이미지. ⓒ카카오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카카오는 ‘2023년 신입 개발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인프라 ▲프로그래밍 총 2개로 1개만 선택 가능하며 신입부터 기술 경력 3년 미만 개발자가 대상이다.

카카오 인재영입 사이트에서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 번호 등을 입력한 후 본인 계정을 생성하면 누구나 1차 온라인 코딩테스트에 응시할 수 있다.

카카오는 2017년부터 지원서에 학력, 전공, 나이, 성별 등의 정보를 받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이어오고 있다. 우수한 개발자를 선발하기 위해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의 스펙이 아닌 능력을 검증하고 개발 역량과 업무 적합성을 집중적으로 고려한다는 취지다.

지원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19일 오후 5시까지로, 카카오 영입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전형은 오는 24일 1차 온라인 코딩 테스트를 시작으로 2차 온라인 코딩 테스트, 1,2차 인터뷰 순으로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두자릿수 규모로 11월 중 선발 예정이다.

서환 카카오 인재영입 팀장은 “개발자들이 좋은 문화, 좋은 동료, 좋은 환경 속에서 주도적으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열정과 실력을 갖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