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희 야놀자 최고제품책임자. ⓒ야놀자
▲이찬희 야놀자 최고제품책임자. ⓒ야놀자

- 아마존 오프라인 신규 사업 등 역임…“글로벌 역량 강화”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글로벌 테크기업 입지 강화를 위해 이찬희 최고제품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 CPO)를 5일 영입했다.

신임 이찬희 CPO는 시카고대학교 MBA 수료 후 아마존에서 ▲오프라인 신규 사업 ▲이커머스 부문 글로벌 진출 및 프라임 멤버십 출시 ▲글로벌 스토어 확장 총괄 등을 역임해온 프로덕트 전문가다.

아마존의 해외 확장 전략을 주도했으며, 아마존의 첫 한국 진출인 ‘아마존 X 11번가’의 론칭을 이끌어낸 주역이다.

야놀자는 이 CPO가 보유한 글로벌 시장 진출 경험이 야놀자 플랫폼 비즈니스의 글로벌 사업 확대를 가속화할 것으로 판단해 영입했다. 이 CPO는 야놀자 플랫폼의 프로덕트 총괄로서, 국내ㆍ외 여가 상품을 확보하고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플랫폼 네트워크를 전 세계로 확대한다.

또 보다 정교한 개인화 및 추천 기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제휴점ㆍ파트너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찬희 CPO는 “지금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기반으로 뉴노멀 시대의 고객 니즈와 관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여가 슈퍼앱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야놀자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통해 세상의 모든 공간을 연결하고 차별화된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여행업계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