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홈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두나무
▲국내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홈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두나무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국내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직관적인 종목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홈화면을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는 인기 종목들을 홈 화면 최상단에 배치해 비상장 주식 시장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인기 종목들을 바로 거래할 수 있도록 ‘구매하기’ 버튼도 추가해 거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더불어 투자자들이 다양한 기준으로 새로운 비상장 종목을 발굴할 수 있도록 ‘테마별 탐색’ 서비스를 신규 추가했다. 현재 ▲예상 시가총액 높은 종목 ▲첫 매물이 등록된 종목 ▲상승률이 높은 종목(1개월, 3개월, 6개월, 1년) ▲하락률이 높은 종목(1개월, 3개월, 6개월, 1년) ▲최근 투자 받은 종목 ▲사용자가 증가한 종목 등 6가지의 테마에 해당하는 비상장 종목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비상장 주식 시장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테마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할 방침이다.

사용자 친화적인 사용자경험(UX)과 사용자인터페이스(UI) 개선도 눈에 띈다. 각 종목별 직관적인 로고를 활용해 가독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유저들은 홈화면에서 바로 비상장 기업들의 주요 뉴스와 실시간 인기 거래 및 인기 검색 TOP5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관심분야에 투자하기’ 섹션에서는 특정 테마 키워드에 해당하는 종목 리스트로 바로 이동 가능하다.

두나무 관계자는 "이번 홈화면 개편으로 더 쉽고 편한 장외 주식 투자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비상장 주식에 대한 정보 접근성과 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