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품으로 판정된 생로랑 모노그램 케이트 클러치 ⓒ구자근 의원실
▲가품으로 판정된 생로랑 모노그램 케이트 클러치 ⓒ구자근 의원실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강원랜드 기프트샵에서 가짜 명품을 판매해 논란을 사고 있다. 

​구자근 국회의원(국민의힘)은 강원랜드 측은 짝퉁제품을 확인하고도 해당 업체측에 뒤늦게 영업중지 통보를 했고 실제 상품 및 진열장 철수에는 2달 가까이 걸린 것으로 확인됐다고 27일 밝혔다.

​이같은 사실은 강원랜드가 국정감사를 위해 구자근 국회의원(국민의힘)에게 제출한 자료를 통해 밝혀졌다.

​대한명품감정원은 지난 3월 8일 해당 클러치 제품에 대한 소견서를 통해 전체적인 디테일, 내부 각인 숫자, 브랜드 각인, 구성품이 정품과 상이하다고 했다.

강원랜드는 대한명품감정원을 통해 가품으로 판정 받았음에도, 3월 28일 또 한국명품감정원을 통해 재감정을 실시했고 재차 가품으로 판정을 받았다.

강원랜드는 2개 감정원을 통해 해당 가품제품을 확인하고도 4월 7일에서야 기프트샵에 영업중지 계약업체 통보를 했고, 실제 OO코리아측에서 상품 및 진열장을 철수한 것은 5월 24일이었다. 

강원랜드 측은 "해당 판매업체와의 반발로 인해 가품에 대한 다시 재확인을 실시했다"며 "해당 매장을 이용한 고객들에게는 필요한 경우 명품감정을 위한 비용을 지급하겠다는 문자를 보냈다"고 했다.

강원랜드 직원이 지난 2021년 7월 기프트샵 브랜드 상품 공급 계약 당시 내부 평가위원 6명을 만나 다른 입점업체를 로비하며 잘 봐달라고 부정청탁한 사실이 드러나 면직된 것도 밝혀졌다.

구자근 의원은 "공공기관인 강원랜드의 관리부실로 인해 명품매장에서 가품이 판매됐고 제품확인에서부터 업체 퇴출까지 2달 넘게 걸려 소비자들의 추가 피해가 우려된다"며 "브랜드샵 입점 과정에서 강원랜드 직원의 부정청탁이 발견돼 면직처리 되는 등 총체적인 부실을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