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자체의 SR] 김포시, 시민중심 행정 조직개편

기사승인 2022.09.27  15:41:11

공유
default_news_ad2
▲김포시청 전경

- 'one-stop' 인허가 민원처리 종합허가과 부활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27일 그동안 지적되어 왔던 시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one-stop 종합허가과'를 부활하면서 민원행정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종합허가과 설치는 인허가시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해 민원인이 실질적으로 편의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민원처리 상황에 대한 상호공유제 도입, 보완요구는 one-stop으로 처리함을 규정하여 민원 처리기간을 각 민원별로 1~3일 앞당겨 처리하는 것을 제도화 할 예정이다.

그동안 민원접수 후 진행상황에 대한 상호간 정보 부재로 인한 불신, 민원보완사항을 여러번 요구하는것에 대한 불만, 처리기간을 다 채워서 처리하는 구태에 대한 시민들과 기업인들의 불만을 해소하고자 종합허가과 8개팀 실무협의를 통해 민원서류 one-stop 제출이 가능토록 하고, 동일부서에서 인허가 업무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협의기간을 단축 시민의 인허가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종합허가과는 민선8기 초반 김포시의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상징성이 큰 조직의 부활인 만큼 신속한 일 처리를 위해 8개팀 실무협의를 통해 꾸준히 소통해서 시스템에 허점이 없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정명달 기자 mensis34@hanmail.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최신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