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호반건설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충남 천안시 원도심 지역에 대단지 아파트가 공급된다.

일봉공원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용곡동 일원에서 ‘호반써밋 센트럴파크’를 오는 10월 선보일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시공사는 호반건설이다.

단지는 2개 블록에 지하 3층~지상 35층 25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66~99㎡ 총 1737가구(1블록 453가구·2블록 1284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블록별 분양물량은 1블록은 84㎡ 211가구·99㎡ 242가구 등이며, 2블록은 66㎡ 145가구·84㎡ 943가구·99㎡ 196가구 규모다.

단지가 들어서는 용곡동 일대는 불당신도시가 인접해 있으며, 용곡지구 도시개발사업 등 아파트 공급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호반써밋 센트럴파크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진행된다. 인근에 있는 일봉공원은 축구장 40배 면적에 해당하는 규모로 숲 테마공간을 비롯해 레저공간·산책로·운동시설·쉼터 등으로 구성된다. 천안천·청수호수공원 등 대규모 녹지공간도 주변에 있다.

또 신용초·용소초·일봉초 등 다수의 초등학교가 가깝고, 용곡중·신방중·천안여중·천안제일고·천안고 등 각급 학교도 단지 인근에 있다.

이와 함께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수도권 1호선 봉명역이 있다. 삼성전자 나노시티 온양캠퍼스를 비롯, 탕정디스플레이시티 1단지·천안 제 2~4일반산업단지·백석농공단지·풍세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도 가깝다.

호반써밋 센트럴파크의 상품설계를 보면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Bay)설계(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개인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평면 구성이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단지 전체 면적의 상당 부분을 조경에 할애해 '힐링형 단지'로 구현할 예정이다.

또 타입별로 드레스룸·현관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유상 옵션) 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피트니스·골프연습장·작은도서관·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단지 내 곳곳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