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플랫폼 고도화가 한창인 위메프가 이번에는 유튜브와 손잡고 라이브쇼핑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위메프는 구글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커머스와 콘텐츠 분야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쌓아 온 IT 기술 및 데이터를 바탕으로 편리성을 높인 라이브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위메프는 상품 기획, 결제 및 구매 지원, 마케팅, 방송 기획 등 커머스 영역 전반을 담당한다. 

방송 제작과 송출 등을 지원하기 위한 콘텐츠 및 기능 교육 전반은 유튜브에서 담당한다. 

올해 4분기 중 20회에 걸쳐 라이브쇼핑을 진행할 계획이다.

라이브쇼핑에서는 위메프 MD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큐레이션한 테마특가데이 상품을 공개한다. 

인기 크리에이터가 직접 상품을 시식하는 등 콘셉트에 따라 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쇼핑에는 오는 9일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이 출연해 다이어트 식품 전문 브랜드 체인지핏의 체인지 쉐이크 1주 세트를 선보인다. 

김지훈 위메프 운영본부장은 "이용자는 물론 파트너사 접근성까지 높인 라이브쇼핑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커머스와 콘텐츠 경쟁력을 결합한 플랫폼 시너지로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프와 유튜브 로고 ⓒ위메프
▲위메프와 유튜브 로고 ⓒ위메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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