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초평A3단지 조감도. ⓒ한국토지주택공사
▲의왕 초평A3단지 조감도. ⓒ한국토지주택공사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달 29일 입주자모집 공고한 행복주택 3,570호에 대한 청약접수를 지난 11일부터 진행중이라고 12일 밝혔다. 

공급대상은 수도권 6곳 2,031호와 지방권 5곳 1,539호로, 전국 11개 단지 3,570호이다.

이번 모집에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S-3(182호), S-7(140호), S-8(114호)이 공급된다.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가칭)과 GTX-C 과천역(예정), 과천대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이 인근에 있다. 또한, 100% 지하주차장 조성에 따른 단지 내 공원,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 등 자연친화적 환경이 구축되며, 단지 내 어린이집, 종합보육센터 및 자녀들의 안전한 배웅과 편의를 위한 맘스스테이션 등이 설치된다.

의왕초평 A3(327호)도 수도권 내 공급하는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이다. 1호선 의왕역에서 도보 5분 이내에 자리하고 있다. 또 의왕역~금정역 구간 GTX-C 개통 예정이고 영동고속도로, 과천-봉담 도시고속화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주변에 초·중·고등학교, 유치원 등이 있다. 

지방권에서는 강원도 원주시, 충청북도 청주시 및 옥천군, 전라북도 완주군, 경상남도 산청군에서 행복주택이 공급된다. 그 중, 청주산단1(552호) 행복주택은 산업단지근로자와 청년 및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공급하는 주택이다.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를 통해 청주전역과 수도권으로 진입이 가능하다. 또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등의 상업인프라와 진재공원, 솔밭공원 등이 가깝게 있다. 

청약신청은 오는 20일까지 LH청약센터와 모바일 앱 LH청약센터에서 가능하다. 인터넷 취약계층을 위해 제한적으로 현장접수를 운영한다. 당첨자 발표는 2023년 1월 이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에 게시된 공고 또는 마이홈포털을 참고하거나 마이홈 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서환식 LH건설임대사업처장은 “신혼부부 선호를 반영한 평면과 육아․교육 등을 제공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행복주택 공급을 통해 신혼부부와 청년들의 주거 및 육아 부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요자의 요구사항에 맞는 다양한 주택을 공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