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은 지난 3일 라오스 기술통신부 소속 공무원 및 스타트업 기업인, 국내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과 학계 관계자들이 서울 서초구에 있는 빗썸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라오스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의 ‘2022 라오스 디지털 및 통신 서비스 경쟁 촉진 기술정책협력’ 프로그램 일환으로 마련됐다. 케오나콘 사이술리안 라오스 기술통신부 디지털기술국 국장, 라오스 스타트업 기업인, 천창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관계자 등 13명이 참석했다.

서병윤 빗썸경제연구소 소장은 참석자들에게 블록체인 기술과 국내 가상자산 산업 현황, 경제·정책환경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라오스 기술통신부 관계자들이 한국의 가상자산 투자자 현황, 가상자산 사업자 수 등에 대한 내용과 자금세탁방지, 가상자산 과세법, 가상자산 거래소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자격 등에 대해 질문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서 소장은 “가상자산 산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 양국이 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