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운영하는 복지몰 전문업체 현대이지웰이 국내 모바일 식권 1위 기업 벤디스를 인수한다고 8일 밝혔다.

현대이지웰은 이번 벤디스 인수를 통해 기업이 임직원들의 식대를 지급하는 식대복지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국내 기업간 거래뿐만 아니라 기업과 직원간 거래 시장 1위 기업으로서 초석을 다지겠다는 구상이다.​

현대이지웰은 조정호 벤디스 대표 등이 보유한 지분의 50%와 재무적투자자(FI) 등 일반 투자자 보유지분 전량을 포함해 지분 88.8%를 371억원에 인수한다.

현대이지웰은 지난 7일 이사회를 열고 벤디스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 체결 안건을 의결했다. 조 대표는 벤디스 경영권 매각 이후에도 대표를 맡아 회사 경영에 지속 참여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1월 현대백화점그룹에 편입된 현대이지웰은 일반기업과 공공기관 등 약 2,100개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복지몰을 위탁 운영하는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지난해 복지포인트 수주 규모 1조1,000억원을 달성했다.

이번에 인수한 벤디스는 국내 모바일 식권 시장 1위 업체(점유율 약 50%)로 지난 2014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모바일 식권 플랫폼 식권대장을 론칭했다.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거듭해 지난해 거래액 638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1,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대이지웰은 이번 인수 후 양사 주요 실무진으로 구성된 시너지 협의체를 구성해 고객사 및 가맹점 확대, 커머스 연계, 계열사 시너지 창출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식권대장 이용자의 트래픽이 높은 점을 활용해 간편식 판매, 임직원 혜택몰 등 커머스 사업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장영순 현대이지웰 대표는 "이번 벤디스 인수를 통해 국내 최고의 토탈복지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며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 확보로 기업가치 상승은 물론 주주가치 제고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이지웰
ⓒ현대이지웰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