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원가 공개자료 요약(고덕강일지구). ⓒ서울도시주택공사
▲분양원가 공개자료 요약(고덕강일지구). ⓒ서울도시주택공사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가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8단지와 14단지의 분양원가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고덕강일지구 8·14단지는 지난 2020년 6월 분양한 곳으로 최근 준공정산을 완료해 김헌동 SH공사 사장 취임 1주년(2022년 11월 15일)에 앞서 공개를 결정했다.

​이번 공개 대상 단지 중 고덕강일지구 8단지는 4단지와 인접한 단지로 생활여건, 단지특성, 건축규모 등이 유사하다. 14단지는 지구 내 3공구 중에서도 남측에 위치해 황산사거리를 이용한 광역교통접근성이 우월하지만 용적률이 낮고 소형 임대주택이 많아 상대적으로 원가증가 요소가 많이 발생했다. 

​SH공사는 지난해 12월 15일 공개한 고덕강일지구 4단지와 마찬가지로 71개(택지조성원가 10개 항목 및 건설원가 61개 항목) 항목으로 정리해 공개하며 준공내역서를 함께 공개했다. 

​택지조성원가는 용지비, 조성비, 이주대책비 등 10개 항목으로 건설원가는 도급내역서에 기반한 공종별 공사비와 간접비 항목을 합해 61개 항목으로 구분 공개한다.

김헌동 사장은 "취임 후 1년 동안 천만 시민의 알 권리 확대와 투명경영 실천을 위해 꾸준히 분양원가를 공개해왔다"며 "이번 공개는 71개 항목으로 구성돼 과거보다 더 상세한 정보를 공개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통해 집값 안정과 시민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