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제일제당은 플랜테이블 제품이 출시 10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약 300만개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월 평균 매출 성장률은 20% 수준이다.
수출 국가는 출시 초기 10개국에서 독일, 영국 등 유럽과 인도, 아프리카까지 30개국으로 늘어나고 품목도 확대됐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구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출시 후 올해 10월까지 플랜테이블 만두 구매자의 80% 이상이 고기 만두도 동반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플랜테이블 만두가 기존 만두의 대체제가 아니라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잡았다고 해석할 수 있다.
플랜테이블 제품 구매자 중 여성과 30~40대 비중이 각각 70%에 달했고 30대 비중은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플랜테이블에 대한 호평은 건강, 환경 등 소비자 니즈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다가가는 노력이 통했기 때문"이라며 "채식주의자는 물론 채식을 선호하거나 관심을 가진 일반인들에게도 맛있는 건강 메뉴로 자리매김해 식물성 식품 트렌드를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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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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