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찬규 SK그룹 부사장의 ‘브랜드 관리 방법론’ 제시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열 기자] 노찬규 SK그룹 부사장이 최근 브랜드 관리 방법론을 담은 책 ‘결국! 브랜드’를 펴냈다. 

이 책은 브랜드 관리 개념과 정체성 정립, 광고, PR 등 커뮤니케이션 방법론에 이르기까지 브랜드 관리의 전 영역을 망라했다. 저자의 생생한 현장 경험에 기반한 총체적 브랜드 관리(Holistic Brand Management)의 필요성과 브랜드 관리의 핵심 이론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브랜드 관리의 개념부터 브랜드 관리의 핵심인 아이덴티티의 정립, 복수의 브랜드 간 체계 관리는 물론, 광고, PR 등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론과 사례들을 소개한다.  

아울러 브랜드 관리의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이론이 실제 기업 현장에서 적용되는 모습과 커뮤니케이션 사례들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노 부사장은 SK그룹의 브랜드 관리 사례를 첨부하는 등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학술적 접근보다는 현장의 경험을 많이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노 부사장은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1991년 선경그룹(SK그룹) 홍보실에 카피라이터로 입사했다. 이후 32년간 그룹의 브랜드 관리 및 대외 커뮤니케이션 관련 업무를 수행했다. 광고를 시작으로 PR기획, 사내 커뮤니케이션, 홍보 현장에서 실무를 경험하고 SK그룹의 대외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총괄했다. 

▲노찬규 SK그룹 부사장
▲노찬규 SK그룹 부사장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