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알코올 탄산음료 애플러리. ⓒ롯데칠성음료
▲비알코올 탄산음료 애플러리. ⓒ롯데칠성음료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발효 사과를 활용한 성인용 비알코올 탄산음료 애플러리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직접 발효한 사과발효주에 스파클링 탄산감을 더했으며 알코올이 1% 미만 함유된 비알코올 음료다.

​술은 잘 마시지 못하지만 신나는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2030 여성 고객을 타켓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품에는 온·오프라인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캐릭터 벨리곰 디자인을 적용했다. 제품명 애플러리는 사과의 속성뿐 아니라 와인을 만드는 장소인 와이너리가 자연스럽게 연상되도록 만들어졌다. 

​단, 본 제품은 알코올 1% 미만이 함유돼 비알코올 성인용 음료로 분류되기 때문에 19세 미만 청소년은 구매할 수 없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비알코올 시장 확대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비알코올 음료 애플러리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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