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자체의 SR] 청주시, 2023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기사승인 2022.12.05  10:34:07

공유
default_news_ad2
ⓒ청주시

[SRT(에스알 타임스) 이현승 기자] 청주시는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9476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환경정비 등 지역사회 공익 증진을 위해 참여하는 공익활동형, 취약계층 등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영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서비스형, 사업 수익으로 운영하는 시장형, 수요처의 요구에 의해 업무능력이 있는 자를 수요처에 연계해 주는 취업알선형 4가지 유형이다.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가 참여할 수 있는 공익활동형은 7579명을 선발한다. 노노케어, 학교급식, 교통봉사 등이 있고 월 30시간(일 3시간 이내) 활동하면 최대 27만 원까지 활동비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 참여할 수 있는 사회서비스형은 1142명을 선발해 보육시설 지원, 공공행정업무에 지원하고 월 60시간 활동하면 최대 71만 원까지 활동비를 받을 수 있다.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 참여 가능한 시장형은 백세할머니손만두, 할머니손맛반찬전문점, 카페온정 등이 있으며 사업장 운영수익으로 근로계약서 상의 급여를 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등 12개소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이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는 소득 수준 등 선발기준표에 따라 고득점자순으로 선정하며 선발된 참여자는 개별 통보한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노인일자리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현승 기자 bpda@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최신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