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차엑스포 홍보대사 김다현 양(사진 왼쪽)이 경남도를 방문했다. ⓒ경남도
▲세계차엑스포 홍보대사 김다현 양(사진 왼쪽)이 경남도를 방문했다. ⓒ경남도

[SRT(에스알 타임스) 이일철 기자]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지난 9일 도청 접견실에서 하동세계차엑스포 홍보대사인 김다현 양과 김봉곤 훈장을 만나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2023하동세계차엑스포(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 하승철 하동군수)는 내년 5월 경남 하동에서 개최되며, 김다현 양은 엑스포 홍보대사에 위촉되어 왕성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2023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장 박완수 도지사는 "김다현 양이 엑스포 홍보대사에 위촉되어 왕성한 활동을 해주고 있어 고맙다“며,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 하동 야생차를 알리는 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다현 양은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지난해 11월 8일 하동 야생차의 향기와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김다현 양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청학동 국악 소녀로 잘 알려진 김다현 양은 최근 ‘그냥 웃자’라는 신곡으로 국민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다현 양이 내년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국내 최초 차를 주제로 한 정부가 승인한 공식 국제행사다.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라는 주제로 내년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경남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