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대한상공회의소

- 기후변화·ESG워싱·ESG공시 등 총 10편 무료시청 가능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열 기자] 대한상공회의소는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맞춤형 ESG 온라인 교육 ‘ESG A부터 Z까지’ 신규 10편의 교육영상을 대한상의 누리집 ‘으쓱’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19일 공개한다. 

이번 ESG 온라인 교육은 내년도 경제계가 주목해야 할 글로벌 ESG 이슈들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기업 실무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중소·중견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됐다. 

강연은 ▲RE100·순환경제·배출권거래제에 대해 설명하는 ‘ESG 기후변화편’ ▲워싱의 기본개념을 다루고 국내외 사례 및 대응 방안에 대해 설명하는 ‘ESG 워싱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방법과 ISSB 공시기준, ESG 공시에 대한 최근 이슈와 대응방안을 소개하는 ‘ESG 공시편’ 등 총 10개 영상으로 구성됐다. 

앞서 대한상의는 지난 7월에도 중소·중견기업의 ESG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ESG 기본편, 심화편, 실천편 10개 영상을 제작·공개한 바 있다. 

대한상의 ESG 온라인 교육영상은 19일 오전 9시부터 대한상의 ‘으쓱’ 또는 대한상공회의소 ESG 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당장 내년부터 독일 공급망실사법이 시행되고 협력사의 탄소배출까지도 관리해야 하는 등 ESG 규제가 강화되면서 글로벌 기업, 투자·평가기관의 요구도 갈수록 까다로워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동영상이 ESG를 준비하는 중소·중견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