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시범교육에 참여 중인 삼릉초등학교 학생들의 모습. ⓒ넥슨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시범교육에 참여 중인 삼릉초등학교 학생들의 모습. ⓒ넥슨

[SRT(에스알타임스) 이승규 기자] 넥슨이 서울시 강남구와 함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시범 교육을 마무리했다.

넥슨은 올해 강남미래교육센터 및 강남구 전체 초등학교에 교육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양 측은 지난 해 10월부터 관내 5개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메타버스 교육 '메타버스 타고 그린 플래닛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개월간 4차시에 걸쳐 진행된 해당 수업은 그린 플래닛 주제와 연관된 '월드'를 만들어보는 게이미피케이션 교육 과정으로 환경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는 것이 넥슨의 설명이다.

수업 기획 및 운영은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공식 교육 파트너사인 '티엠디교육그룹이' 맡았다.

해당 시범교육에 참여한 초등학생 가운데 1,183명이 설문조사에 응답했으며 이 중 92%가 교육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87%가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추가 수업에 대해 긍정적으로 반응했다.

양 측은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교육을 강남미래교육센터 및 강남구 전역 초등학교로 확대할 예정이다. 2023년 상반기까지 기존의 시범교육 프로그램에 '메이플스토리 월드 Edu' 플랫폼의 블록코딩 과정을 추가하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보강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랫폼 내 구현된 가상 강남미래교육센터 월드에 1대1 진로상담소, 강연장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실제 강남미래교육센터에는 메이플스토리 월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넥슨 개발자와 함께하는 '1 DAY 멘토링 데이'와 초등학생 대상 월드 제작 경진대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