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원 회장ⓒ두산
▲박정원 회장ⓒ두산

[SR타임스 조인숙 기자] "일하는 방식에서부터 새로운 사업기회를 찾는 일까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한 혁신적 시도가 있어야 한다"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2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전환과 혁신을 강조했다.

박 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일하는 방식에서부터 새로운 사업기회를 찾는 일까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한 혁신적 시도가 있어야 한다"며 "이런 시도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혁신적 운영방식을 도입하는 등 디지털 기업문화가 그룹 전반에 자리 잡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사업 방향에 대해서는 "경영환경과 시장흐름에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며 "기존 사업에서는 경쟁사에 앞서 새로운 시장과 고객을 개척하고, 신성장 동력 사업들은 사업화 시기를 최대한 앞당기고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박 회장은 이 밖에 근원적 경쟁력 강화, 경영효율 제고, 경영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대처하는 각 계열사 경영진의 리더십 등도 주문했다.

그는 "경영환경 변화의 영향은 부문별로 다르므로,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데는 각 사 경영진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환경변화를 면밀히 살피면서 발생 가능한 변수를 미리 파악하고 대비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는 리더십을 발휘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