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기업PR캠페인 ⓒSK이노베이션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기업PR캠페인 ⓒSK이노베이션

- 친환경 영문 영상 2,500만 회·국문 영상 500만 회...글로벌 호응도 더 높아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은 자사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이 런칭 17일만에 3,000만 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19일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기업PR캠페인 영상을 국내외에 공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기업PR캠페인은 영문 영상의 조회수가 국문 영상 대비 약 5배 높아 해외에서 더 큰 호응이 일고 있다. 5일 기준 영문 영상 조회수는 약 2.500만 회, 국문 조회수는 약 500만 회다.

해외 시청자들은 영어뿐 아니라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로 댓글을 남기며 관심을 표하고 있다.

이에 대해 SK이노베이션 측은 자사가 전세계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친환경 사업에 대한 해외에서의 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헝가리, 폴란드, 중국 등 해외에서 전기차 배터리 공장과 리튬이온 분리막 공장을 설립하는 등 친환경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스페인, 인도네시아 등지에서는 연비 절감, 고효율, 배기가스 배출 감소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고급 윤활기유를 생산·판매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외 추진하고 있는 ‘태양광 발전 주유소’, ‘초경량 자동차 소재’ 사업에 대해서도 이번 기업PR캠페인에서 소개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이번 기업PR캠페인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의 ‘그린밸런스(Green Balance) 전략’ 실천 의지가 해외 시장에까지 전달되길 바란다”며 “SK이노베이션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친환경 가치 창출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난 5월 CEO기자간담회를 통해 “그린밸런스 전략으로 회사 성장을 견인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