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SR경제&라이프] NH농협금융, '2020년 리스크관리 결의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0.01.07  09:07:48

공유
default_news_ad2
▲농협금융 본사에서 열린 '2020년 농협금융 리스크관리 결의대회'에서 송수일 농협금융 리스크관리부문장(사진 앞줄 왼쪽 6번째) 등 리스크관리부문 임직원들이 결의대회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금융그룹

- 경기불확실성 대비, 질적 성장기반 구축 결의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NH농협금융(회장 김광수)그룹 리스크관리부문은 본사에서 송수일 리스크관리부문장을 비롯한 임직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농협금융 리스크관리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결의 대회를 통해 농협금융은 단기업적 중심의 사업추진보다는 촘촘한 리스크 관리를 통한 질적 성장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감독기관이 부동산금융 규제를 강화하고 해외대체투자를 점검하는 등 대체투자 건전성 강화가 요구됨에 따라, 부동산PF 등 경기 민감자산을 집중 관리하고 평균 증가율보다 가파르게 증가하는 (Quick Growth) 자산에 대한 자회사별 모니터링을 상시화 할 예정이다.

또한 저금리 장기화로 역마진 보험상품 증가 및 운용수익률 하락 등에 따른 보험자회사 금리리스크를 집중 관리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강승원 NH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채권전략 팀장이 ‘국내외 채권시장 동향과 전망’을 주제로 강연해 저금리 기조에 따른 리스크요인을 면밀히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수일 농협금융 리스크관리부문장은 “지속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서 리스크관리부문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농협금융 리스크관리부문 임직원들은 사명감을 갖고 선제적이고 내실있는 리스크관리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37

최신기사

ad38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