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30만대 돌파…단일 차종 최단기간 판매기록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쌍용차 소형 SUV 티볼리(TIVOLI)가 여성에게 가장 사랑 받는 모델로 뽑혔다.
27일 국토교통부 및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집계 자료에 따르면 쌍용자동차 티볼리는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으로 여성 운전자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모델 1위(등록 기준)에 올랐다.
티볼리는 소형 SUV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표현한 디자인과 운전 편의성으로 출시 직후부터 여성 운전자를 중심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2015년 바로 경쟁시장 판매 1위를 달성하면서 데뷔했다.
이후 파워트레인 다양화 및 4WD 모델 출시, 경쟁모델 최초의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 적용과 쌍용차 최초의 가솔린 터보엔진을 장착한 베리 뉴 티볼리(Very New TIVOLI) 출시 등 뛰어난 주행성능과 안전성까지 갖추게 됐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발맞춘 혁신적 시도를 지속적으로 성공시킴으로써 경쟁시장 No.1 브랜드이자 소형 SUV를 대표하는 ‘내 생애 첫 차(My 1st SUV)’의 자리를 확고히 할 수 있었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그 결과 4년 연속(2015~2018) 가솔린 SUV 시장 1위를 달성하였으며, 같은 기간 가솔린 모델이 차지하는 비중 역시 8.4%에서 25.9%로 상승하며 전통적으로 디젤 중심이었던 SUV 파워트레인 트렌드에 변화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
2017년 10월에는 글로벌 판매 20만 대를 돌파했으며, 지난 해 다시 30만대를 돌파하며 쌍용차 단일 차종으로 최단기간 판매기록을 경신했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해 베리 뉴 티볼리 출시와 더불어 No1. 스트리트 패션 커버낫(COVERNAT)과 콜라보 이벤트를, 티볼리언(TIVOLIAN)들을 위한 체험마케팅 캠페인 ‘TIVOLI Like This’를 시행하는 등 브랜드 가치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 [SR자동차] 쌍용차,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제작 지원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노사, 유급 휴직자 5월 1일부 부서 배치 합의
- [SR자동차]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내수 4만대 판매 돌파
- [SR자동차] 쌍용차, 크리에이터 서포터스 ‘쌍크미’ 모집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박차'…유럽 수출 확대 '총력'
- [SR자동차] 쌍용차, 지난해 영업손실 2,819억원…적자폭 확대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전 모델 안전도 1등급 기념 이벤트 실시
- [SR경제&라이프] 쌍용차 1월 7,653대 판매…전년比 33%↓
- [SR자동차] 쌍용차, '첨단 주행안전 패키지' 등 2월 프로모션 진행
- [SR경제&라이프] 쌍용차, ‘2020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후원
- [SR자동차] 쌍용차, ‘리스펙트 코리아(Respect KOREA)’ 프로그램 시행
- [SR자동차] '코로나19 여파' 쌍용·르노삼성·한국GM, 2월 판매 감소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중남미 시장 공략…글로벌 수출 확대 '총력'
- [SR자동차] 쌍용차, ‘고객 사랑 Safety Clinic 차량점검 서비스’ 실시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성장동력 확보 위한 내부 혁신역량 강화 나서
- [SR자동차] 쌍용차, LG유플러스·네이버와 커넥티드 서비스 '인포콘' 출시 기념식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4월 Respect KOREA 프로그램 시행
- [SR자동차] 쌍용차,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출시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3월 실적 9300대…작년 대비 31% 감소
- [SR자동차] 쌍용차, 11번가와 리스펙 코란도∙티볼리 공동 마케팅
- [SR새상품] 쌍용차, 리스펙(RE:SPEC) 코란도∙티볼리 출시
- [SR자동차] 쌍용차, ‘매일매일 당신을 리스펙트’ 이벤트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