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SR타임스

- 3월 첫째 주 모델하우스 오픈 9곳…당첨자 발표 12곳, 계약 3곳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3월 1주(3월 2일~3월 8일) 청약물량은 모두 6곳 3,111가구다. 29일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모델하우스는 9곳이 오픈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2곳, 당첨자 계약은 3곳이다.

◆청약 단지 

3월 1주 청약접수가 실시되는 단지는 6곳이다.

2일(월)에 ▲여수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오피스텔)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3일(화)에 ▲과천제이드자이(공공분양) ▲속초2차 아이파크 ▲대구 청라힐스자이 등 3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GS건설은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과천지식정보타운 S9블록에 짓는 공공분양아파트 과천제이드자이를 3일 분양한다. 전용면적 49~59㎡ 647가구.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주거단지다. 단지 반경 1㎞내에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과 2024년 개통예정인 과천지식정보타운역(가칭)이 위치한다. 과천대로, 우면산로를 통해 20분대 서울 강남권 진입이 가능하며 제2경인고속도로 북의왕IC도 가까워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안양 평촌과 인접한 지리적 이점으로 편의시설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GS건설은 대구시 중구 남산4동 남산4-5지구를 재건축하는 청라힐스자이를 3일 분양한다. 전용 59~101㎡ 총 947가구 중 일반분양 656가구. 

대구지하철 2 · 3호선 청라언덕역이 도보 3분거리인 초역세권이다. 남산초, 계성초 · 중, 경구중 등을 도보 10분 이내로 통학이 가능하며 현대백화점, 동아백화점, 서문시장,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등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있다. 

4일(수)에 ▲원주 행구동 골드클래스(민간임대)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5일(목)에 ▲영광 금호어울림 리더스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모델하우스 오픈 단지

3월 첫째 주 오픈예정인 모델하우스는 9곳이다. 

6일(금)에 ▲쌍용 더 플래티넘 잠실(오피스텔) ▲고양 삼송 우미 라피아노(블록형단독주택) ▲수원 쌍용 더 플래티넘 오목천역 ▲검단신도시 대성베르힐 ▲대구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아파트 · 오피스텔) ▲포레나 부산 덕천 ▲부산 쌍용 더 플래티넘 해운대(주상복합 · 오피스텔) 등 9곳이 오픈예정이다. 

▲수원 쌍용 더 플래티넘 오목천역 ▲검단신도시 대성베르힐 ▲대구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아파트 · 오피스텔) ▲포레나 부산 덕천 ▲부산 쌍용 더 플래티넘 해운대(주상복합 · 오피스텔)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자 모델하우스 관람을 취소하고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대체한다. 

◆당첨자 발표 단지 

3월 1주 당첨자를 발표하는 단지는 12곳이다.

2일(월)에 ▲e편한세상 금산 센터하임 ▲경북도청신도시 코오롱하늘채(공공임대) 등 2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3일(화)에 ▲부산 서면 스위트엠 골드에비뉴(주상복합) ▲제주 동홍동 센트레빌 등 2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4일(수)에 ▲쌍용 더 플래티넘 서울역(오피스텔) ▲인천 뷰그리안 구월 ▲부산 대연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무주에코르(공공임대) 등 4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5일(목)에 ▲부산강서(행복주택) ▲여수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오피스텔) 등 2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6일(금)에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 1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8일(일)에 ▲원주 행구동 골드클래스(민간임대) 1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당첨자 계약 단지 
    
3월 첫째 주 당첨자 계약 단지가 3곳이다.

3일(화)에 ▲울산 동남하이빌 1곳에서 당첨자 계약을 실시한다. 

5일(목)에 ▲쌍용 더플래티넘 서울역(오피스텔) 1곳에서 당첨자 계약을 실시한다. 

6일(금)에 ▲여수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오피스텔) 1곳에서 당첨자 계약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