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페루에서 코란도 론칭 행사 개최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쌍용자동차가 글로벌 경제 성장 둔화, 국내외 자동차시장 위축 등 어려운 경영환경을 타개하고 글로벌 판매 확대를 위해 중남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달 13일(현지시간) 페루의 수도 리마(Lima)에서 주요 언론매체 및 자동차 전문기자단 등 1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코란도(현지명 뉴 코란도) 론칭 행사를 열었다.
론칭 행사는 보다 젊고 감각적으로 변신한 새로운 코란도의 이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는 예술가들의 거리 바랑코(Barranco District)에서 열렸으며, 차량 공개식 역시 비보이들의 화려한 브레이크 댄스 공연과 함께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쌍용차는 이와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수백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리며 젊은 층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 SNS유명인)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코란도와 티볼리의 주요 고객층인 젊은 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현지마케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지난달 26일 페루, 칠레, 콜롬비아, 에콰도르, 코스타리카 등 중남미 주요 대리점 관계자 20여 명을 리마로 초청해, 전략적인 판매 활동 전략을 논의하는 세일즈 트레이닝을 실시했다. 중남미 대리점을 대상으로 현지에서 열린 세일즈 트레이닝은 이번이 처음이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중남미 시장은 최근 정치적, 경제적 불안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장인 만큼, 향후 페루 뿐만 아니라 칠레, 콜롬비아 등 중남미 현지시장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올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SR자동차] 쌍용차, ‘리스펙트 코리아’ 프로그램 시행
- [SR자동차] 쌍용차 티볼리, 3년 연속 여성운전자 판매 1위
- [SR자동차] 쌍용차,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제작 지원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노사, 유급 휴직자 5월 1일부 부서 배치 합의
- [SR자동차]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내수 4만대 판매 돌파
- [SR자동차] 쌍용차, 크리에이터 서포터스 ‘쌍크미’ 모집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박차'…유럽 수출 확대 '총력'
- [SR자동차] 쌍용차, 지난해 영업손실 2,819억원…적자폭 확대
- [SR경제&라이프] “안전자산 선호심리”…시중은행, 골드바판매‧금통장 잔액↑
- [SR주간브리핑] 이재용, 대국민 사과 나설까·마스크 특혜 ‘지오영’ 논란 가열
- [SR자동차] 쌍용차, ‘고객 사랑 Safety Clinic 차량점검 서비스’ 실시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성장동력 확보 위한 내부 혁신역량 강화 나서
- [SR자동차] 쌍용차, LG유플러스·네이버와 커넥티드 서비스 '인포콘' 출시 기념식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4월 Respect KOREA 프로그램 시행
- [SR자동차] 쌍용차,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출시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3월 실적 9300대…작년 대비 31% 감소
- [SR자동차] 쌍용차, 11번가와 리스펙 코란도∙티볼리 공동 마케팅
- [SR새상품] 쌍용차, 리스펙(RE:SPEC) 코란도∙티볼리 출시
- [SR자동차] 쌍용차, ‘매일매일 당신을 리스펙트’ 이벤트 시행
- [SR자동차] 쌍용차, "마힌드라 투자 거부에도 차질 없는 경영쇄신 방안 추진"
- [SR자동차] 쌍용차, ‘월간 티볼리’ 캠페인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