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이 20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경영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SK하이닉스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이 20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경영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SK하이닉스

- 이석희 사장 사내이사, 박정호 SKT 사장 기타비상무이사 재선임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SK하이닉스가 20일 이천본사 영빈관에서 제7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올해 주총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권고되고 있어 특히 본사 사업장 내에서 개최됨에 따라 주주 외 외부인의 사업장 출입을 엄격히 제한했다. 또한 참석한 주주들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좌석 간격을 2M 수준으로 확대하고, 모든 주주들은 입장까지 2차례의 체온 측정과 함께 손소독 및 마스크 착용 후 입장했다. 올해 주총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예년에 비해 참석자가 적었다.

이날 주총 안건으로는 ▲제72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변경의 건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승인의 건 ▲임원 퇴직금 지급 규정 개정 승인의 건 등이 원안대로 통과했다. 이석희 SK하이닉스 CEO 사내이사 재선임과 박정호 SK텔레콤 사장도 기타비상무이사로 재선임됐다.

이날 이석희 사장은 영업보고에서 “2020년은 고객 재고 부담 완화, 서버와 모바일 제품 수요 증대를 중심으로 한 완만한 수요 회복이 전망됐지만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전반적인 수요 및 공급 환경이 영향을 받으면서 시황 개선에 대한 불확실성도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경영환경 속에서 SK하이닉스는 구성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추구함과 동시에 끊임없이 원가경쟁력을 강화하고, 자산효율화를 극대화하여 불확실성에 대비할 수 있는 체력을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선 SK하이닉스는 작년에 개발한 D램과 낸드의 차세대 제품을 연내 본격적으로 생산하고 판매를 확대하여 원가경쟁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 고도화된 품질관리를 통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즉 1등 제품을 만들어, 그 시장을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끝으로 지난 호황기 동안 확보해 놓은 자산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투자를 최적화하고 수익률을 높이는 한편, 훌륭한 인재 역시 늘어난 만큼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통해 인적 생산성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