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24일 퇴직연금 전용 ‘장기 원리금 보장 ELB’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24일 퇴직연금 전용 ‘장기 원리금 보장 ELB’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하나은행은 24일 퇴직연금 전용 ‘장기 원리금 보장 ELB’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기업 퇴직연금(DB, DC)과 개인 퇴직연금(IRP) 고객 모두 가입 가능한 금융권 첫 변동금리로 운용하는 퇴직연금 전용상품이다.

장기 원리금 보장 ELB는 시장금리보다 변동 폭이 작은 CD금리(3개월 변동)로 운용해 정기예금 대비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만기(3년, 5년)때 다시 운용 지시를 해야 하는 1년 만기 ELB 대신 장기운용을 통해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

또 만기 이전 중도해지 시에도 낮은 중도해지이율을 적용, 기존 ELB 및 정기예금 대비 차별화한 고금리 지급이 가능해 자금 유동성 확보에 유리할 전망이다.

이장성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단장은 “관리의 편의성을 개선한 장기 ELB는 최장 5년 동안 정기예금 대비 고금리 상품을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며 “중도해지 시에도 고금리 지급이 가능해 고객의 유동성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