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광석 우리은행장 ⓒ우리은행
▲권광석 우리은행장 ⓒ우리은행

- 제52대 우리은행장 공식취임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공식 취임했다. 24일 우리은행은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권 행장의 선임을 최종승인 했다고 밝혔다.

이날 권 행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별도의 취임식 없이 일정을 수행했다. 그는 취임 일성으로 고객신뢰 회복, 조직 안정, 영업문화 혁신을 강조했다.

권 행장은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고객중심의 영업문화를 확립해 조직 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이라며 “지금 우리은행은 DLF사태와 코로나19가 촉발한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해 위기 상황에 직면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실적이나 핵심성과지표(KPI) 보다는 당장 생업에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 고객들이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도록 신속하게 지원책을 마련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DLF사태를 염두한 발언도 이어갔다. 권 행장은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은행의 모든 제도와 시스템을 철저히 제로베이스에서 점검하고 개선해 고객을 최우선시 하는 근본적인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권 행장은 “힘든 상황이지만 우리 스스로 동료와 은행을 아끼고 신뢰하며, 나아가 진심으로 고객을 위하고 사랑하자”며 “은행 발전을 위해 멸사봉공(滅私奉公)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