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제51기 정기주주총회 현장 ⓒGS건설
▲GS건설 제51기 정기주주총회 현장 ⓒGS건설

- 주총서... 허진수 GS칼텍스 회장은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GS건설이 허창수 GS그룹 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GS건설은 27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서 제51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을 통과시켰다.

아울러 연결재무제표 기준 수주 10조725억 원, 매출 10조4,166억 원, 영업이익 7,673억 원, 당기순이익 4,475억 원 등 지난해 경영실적도 보고했다. 

이날 주총에서 임병용 GS건설 부회장은 신사업을 통한 미래성장동력을 육성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임병용 부회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글로벌 경기침체와 유가하락에 따른 해외플랜트 발주감소, 주택 분양지연 등 경영상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다"며 "회사 본원적인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올 한 해는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며 "미래 성장동력을 위한 오일, 가스 분야, 해외 태양광 사업 등을 통한 분산형 에너지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GS건설은 이번 주총에서 허창수 회장을 사내이사에 재선임하고, 허진수 GS칼텍스 회장을 기타비상무이사로 신규선임하는 한편, 실내장식 및 내장목공사업 등 모듈러 관련 사업을 정관에 추가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