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정, 양정철 민주연구원장과 정책협약체결ⓒ김현정 후보
▲김현정, 양정철 민주연구원장과 정책협약체결ⓒ김현정 후보

- 김현정, 양정철 민주연구원장과 정책협약체결

- 김현정 “수권정당 공약이행 보증 평택발전 이끌 것”

[SR(에스알)타임스 정순화 기자] 김현정 더불어민주당 평택 을 국회의원 후보와 민주연구원이 6일 정책협약을 체결하고, 김 후보의 ‘3대대표 공약’ 이행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민주연구원이 함께 추진하게 될 김 후보의 ‘3대 대표공약’은 ▲평택형 원스톱 헬스시스템 구축 ▲평택호 및 하천수질개선과 친수공간 조성 ▲쌍용자동차 경영 정상화를 위한 규제혁신 등 지원방안 마련 등이다.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양정철 원장이 수장을 맡은 ‘정책 연구기관’이자 더불어민주당의 ‘싱크탱크(Think Tank)’로 일컬어지는 민주연구원이 힘을 보태기로 함에 따라. 평택 발전을 위한 김 후보의 주요공약 이행 가능성에 더욱 힘이 실리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현정 후보와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은 6일 오후 3시30분 평택문예회관 사거리에 위치한 캠프사무실에서 열린 ‘공약이행 정책협약식’에서 정책개발 연구협력 및 공약이행 뒷받침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정책협약서’에 공동 서명했다.

김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정책 발전의 핵심기관인 민주연구원과 정책협약식을 맺는 것은 수권정당이 공약 이행을 보증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라며 “평택 발전을 위한 민주당의 승부수라는 슬로건과 같이 수권정당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평택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정철 원장도 “김현정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이 평택 발전을 위해 삼고초려 끝에 영입한 필승카드”라며 “김현정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 만들기에 보이게 보이지 않게 많은 노력을 한 후보로 문재인 정부와 철학을 함께 하는 사람이다. 김현정 후보의 승리는 단순히 김현정만의 승리가 아닌 평택과 민주당, 문재인 정부의 승리”라고 말했다.

양 원장은 이어 “수권정당의 씽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은 평택발전을 위한 김 후보의 공약이 구체화될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지고 함께 할 것”이라며 “평택 발전을 위해 일할 참일꾼인 김현정 후보에게 힘을 실어달라”라며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김 후보와 민주연구원이 공동으로 해결해 나가게 될 공약은 평택지역 발전을 위해 필요한 지역현안 및 평택시민들의 숙원사업 등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는 감염병 예방‧진단‧긴급지원을 위한 ‘평택형 원스톱 헬스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내용이다.

해당 공약에는 ▲해외유입 및 법정감염병에 대한 24시간 감시체계 운영 ▲감염병 사전예방을 위한 예방접종사업 확대 ▲감염병 관리인력 양성 등을 통해 ‘코로나19’와 같은 전염병 사태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김 후보의 구상이 담겼다.

둘째로 51만 평택시민들의 대표적인 숙원사업 중 하나인 ‘평택호 및 하천수질개선과 친수공간 조성 추진’이 제시됐다.

세부 추진과제로는 ▲폐수 배출시설 등 오염원 관리강화 ▲하수 종말처리시설 확충 추진 ▲평택호 수계 수질개선에 관한 특별법 제정 ▲평택호 관광단지 개발 ▲평택 안성천, 진위천 강변 친수공간에 시민 여가‧ 문화‧휴식공간 조성 등의 내용이 담겼다.

끝으로, 노사 합의 및 정부지원 유도와 불합리한 규제 혁신 등을 통해 쌍용자동차 경영정상화를 위한 규제혁신 등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공약도 포함됐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김현정 후보와 양정철 원장을 비롯해 김영해 도의원, 권영화‧이종한‧유승영 시의원 등 평택지역 시도위원과 조병남 운영기획실장, 김은옥 수석연구위원 등 민주연구원 측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