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이후 주요 5개 청소기 제품 관심도 조사.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코로나19 확산 이후 주요 5개 청소기 제품 관심도 조사.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 12개 채널 총정보량 조사…LG전자·삼성전자 등 관심도 배 급증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청소기'에 대한 관심도가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1번째 확진자' 발생 이후 다섯 회사의 ‘청소기'에 대한 정보량이 가파르게 늘었다. 

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LG전자, 다이슨, 삼성전자, 디베아, 샤오미의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 

조사 대상 기간은 1월 1일부터 2월 17일까지와 2월 18일 '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2월 18일부터 4월 12일까지 두 기간이다. 

LG전자 청소기의 경우 1월 1일부터 2월 17일까지 정보량은 1만7,686건이였으나 2월 18일부터 4월 12일까지 관심도는 3만7,324건으로 1만9,638건 111.04% 급증했다. 

다이슨 제품은 1월 1일부터 2월 17일 기간 1만5,609건에서 2월 18일부터 4월 12일 기간에는 3만1,225건으로 100.04% 늘었다. 

삼성전자 청소기는 1월 1일~2월 17일 사이 1만3,477건에서 2월 18일~4월 12일 사이에는 3만624건으로 127.23% 폭증했다. 

디베아 청소기 역시 같은 기간 1만2,982건에서 2만5098건으로 93.33% 늘었다. 

샤오미 제품의 경우 9,818건에서 1만9,901건으로 102.70% 늘었지만 절대 관심도는 5개사 제품중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생'과 ‘청결’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하면서 ‘청소기'에 대한 정보량도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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