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ABAY
ⓒPIXABAY

- 5월 첫째 주 모델하우스 오픈 9곳…당첨자 발표 11곳, 계약 7곳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5월 1주(5월 4일~5월 9일) 청약물량은 모두 14곳 5,576가구다. 2일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모델하우스는 9곳이 오픈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1곳, 당첨자 계약은 7곳이다.

◆청약 단지 

5월 1주 청약접수가 실시되는 단지는 14곳이다.

4일(월)에 ▲의정부역 진산&월드메르디앙(주상복합) ▲부산 동래효산벨뷰 등 2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6일(수)에 ▲DMC리버파크자이 · DMC리버포레자이 ▲대전 가양동 고운하이플러스 ▲계룡 푸르지오 더퍼스트 ▲대구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오피스텔) 등 5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GS건설은 경기도 고양시 덕은동 덕은지구 A4 · A7블록에 짓는 DMC리버파크자이(A4블록) · DMC리버포레자이(A7블록)을 6일 분양한다. A4블록 전용면적 84~99㎡ 702가구. A7블록 84㎡ 318가구.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자유로, 가양대교, 올림픽대교(2020년 하반기 개통예정)가 인접해있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다.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DMC)를 10분대, 여의도 20분대, 서울 시청 및 종로구 일대 중심업무지구까지 30분대면 도달가능하다. 단지 앞 초 · 중학교 학교부지가 조성예정이다.   

7일(목)에 ▲구리수택(행복주택) ▲김포마송 B5블록(행복주택) ▲파주운정3지구 A25블록(행복주택)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포레 ▲대구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주상복합) ▲부산모라(행복주택) 등 6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롯데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 가능생활권1구역을 재개발하는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포레를 7일 분양한다. 전용 39~84㎡ 총 466가구 중 일반분양 326가구. 

서울외곽순환도로 호원IC를 통해 서울도심 진입이 용이하다. 의정부시청, 세무서 등 행정시설과 의정부 예술의 전당, 신세계백화점, CGV 등 문화편의시설이 가깝다. 직동근린공원, 안골유원지, 북한산 둘레길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현대건설은 대구시 중구 동인동1가 235-1에 짓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을 7일 분양한다. 아파트 84~177㎡ 410가구. 오피스텔 84㎡ 90실. 

단지 반경 800m거리에 지하철 1호선과 경부선이 지나는 대구역이 위치한다. 신천대로도 인접해 대구시내 및 인근도시로 이동이 편리하다. 대구시청, 중구청, 경북대병원, 롯데백화점 등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있다. 동덕초 · 동인초가 도보통학권이며 시립중앙도서관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8일(금)에 ▲대전상서(행복주택)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모델하우스 오픈 단지

5월 첫째 주 오픈예정인 모델하우스는 9곳이다. 모두 8일(금)에 오픈한다. 

수도권에서는 ▲우장산숲 아이파크 ▲흑석리버파크자이 ▲인천 이안 논현 오션파크(주상복합 · 오피스텔) ▲부평 중앙하이츠 등 5곳이 오픈예정이다.

지방에서는 ▲대전 홍도동 다우 갤러리휴리움 ▲힐스테이트 대구역 오페라(아파트 · 오피스텔) ▲여수 신기 휴스티지(주상복합) 등 4곳이 오픈예정이다.   

▲우장산숲 아이파크 ▲흑석리버파크자이 ▲인천 이안 논현 오션파크 ▲부평 중앙하이츠 ▲힐스테이트 대구역 오페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직접 관람을 제한하고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대체해 운영한다.

◆당첨자 발표 단지 

5월 1주 당첨자를 발표하는 단지는 11곳이다.

4일(월)에 ▲수원 영통자이 1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6일(수)에 ▲대전 힐스테이트 도안(오피스텔) 1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7일(목)에 ▲창원가포 A1블록(국민임대 · 영구임대) 등 2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8일(금)에 ▲호반써밋 더퍼스트 시흥 ▲강릉 블루밍 더 베스트 ▲대전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 1 · 2단지 ▲부산 맨해튼 줌시티 금융단지(오피스텔) ▲여수 대광로제비앙 센텀29(주상복합) ▲함평 백년가 등 7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당첨자 계약 단지

5월 첫째 주 당첨자 계약 단지가 7곳이다.

4일(월)에 ▲당진 해링턴플레이스 에듀타운 ▲상주 냉림동 현대유니언 ▲대구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주상복합) 등 3곳에서 당첨자 계약을 실시한다. 

5일(화)에 ▲인천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1곳에서 당첨자 계약을 실시한다. 

6일(수)에 ▲춘천우두(국민임대) ▲대구 쌍용 더 플래티넘 범어(주상복합) 등 2곳에서 당첨자 계약을 실시한다. 
7일(목)에 ▲대전 힐스테이트 도안(오피스텔) 1곳에서 당첨자 계약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