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인한 건강 관련 소비 매출 신장 배경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코로나19(우한 바이러스) 여파로 인해 유통업계도 건강기능식품·건강가전 등 건강 관련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대형마트를 비롯해 백화점, 식음료업계 등 유통업계는 7일 어버이날·스승의날을 목전에 앞두고 건강 상품 관련 행사를 진행한다.

◆ 대형마트

▲이마트 어버이날 건강 선물 ⓒ이마트
▲이마트 어버이날 건강 선물 ⓒ이마트

이마트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이날부터 일주일 간 건강가전, 건강기능식품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 우선 이마트는 바디프랜드, 코지마, 브람스 등 안마의자 행사를 선보인다. 행사카드로 구매시 매장별 추가 할인과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소형 마시지기 행사도 진행한다. ‘일렉트로맨 목어깨마사지기’ 행사카드 구매시 2만 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건강기능식품인 홍삼스틱·비타민·크릴오일 세트도 행사카드로 구매시 추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홈플러스 가정의 달 건강 선물 ⓒ홈플러스
▲홈플러스 가정의 달 건강 선물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어버이날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건강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부모님을 비롯한 가족들의 건강 증진에 적극적인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실제로도 홈플러스 온라인몰의 건강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8%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홈플러스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5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고 건강 관련 상품을 내놨다.

홈플러스가 기획한 건강식품은 15대 브랜드 30여 종의 제품으로 ▲면역력 증진 ▲장·혈관 건강 개선 ▲필수 영양소 보충 ▲건강식 등 4개 카테고리로 나눠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기간 내 1인 1일 1회에 한해 14대 건강 브랜드 행사 제품을 3만 원 이상 구매 시 3,000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 백화점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1층 하늘정원 '흰디 파크' 전경 ⓒ현대백화점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1층 하늘정원 '흰디 파크' 전경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오는 10일까지 전국 15개 전점에서 건강·남성·여성 등 상품군별로 ‘어버이날 선물상품전’을 진행한다.

우선 판교점은 오는 8일까지 ‘건강식품 선물상품전’을 개최한다. 행사 상품 10만 원 구매시 1만 원, 20만 원 구매 고객에게 2만 원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행사 기간 동안 2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금액대별로 5%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현대백화점카드 6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 혜택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가정의 달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선물받는 사람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며 "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백화점을 찾은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식·음료

▲동원F&B 건강기능식품 이미지 ⓒ동원그룹
▲동원F&B 건강기능식품 이미지 ⓒ동원그룹

동원F&B(대표 김재옥)의 다양한 건강식품 브랜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파격 할인행사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 구성원의 성별, 연령대별 맞춤형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전국 천지인 및 GNC 오프라인 매장과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홍삼 브랜드 ‘천지인 홍삼’은 6년근 홍삼정 3종(명작, 예작, 미작)을 각각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캡슐 형태의 홍삼 제품인 ‘메가사포니아 골드’와 하루 1포씩 간편하게 짜먹을 수 있는 스틱 형태의 ‘홍삼정 데일리원’도 각각 30%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미국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는 중년남성을 위한 종합 비타민, 비타민B군, 비타민C 제품을 담은 ‘아버지 활력세트’와 중년여성을 위한 종합 비타민, 칼슘, 유산균 등을 담은 ‘어머니 행복세트’를 각각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를 비롯해 관절 건강, 혈행 건강, 눈 건강, 항산화 건강 등 다양한 기능별 맞춤 세트를 최대 53% 할인가에 선보인다.

자연 건강식품 브랜드 '하루기초'는 초록입홍합분말 100%를 담은 ‘초록입홍합 환’과 동충하초를 비롯해 다양한 버섯 분말을 함께 담은 ‘버섯환’을 각각 50%, 54% 할인가에 판매한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어느 때보다 개인의 면역력과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만큼, 동원F&B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가족들의 건강과 면역력을 챙길 수 있는 가정의 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