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같은 초여름 날씨 지속…여름상품 ‘불티’

- 식음료업계, 여름 대표 별미 다양한 상품 선봬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기상청이 지난달 23일 올 5~6월 평균 기온은 과거 30년 평균기온 대비 높은 날이 많을 것이라는 전망을 발표한 가운데 최근 기상청 예보처럼 날씨가 무더워지며 식음료 업체들의 여름 상품 매출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8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때이른 더위에 미숫가루, 빙수, 비빔면 등 여름 별미를 찾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도 여름 먹거리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부진했던 1분기 실적을 딛고 2분기 매출을 끌어 올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 제품. ⓒ푸르밀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 제품. ⓒ푸르밀

◆ 푸르밀,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 동서식품 ‘맥심 카누 아이스’ 2종 출시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2018년 업계 최초로 미숫가루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를 선보였다.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는 현미, 대두, 보리, 흑미, 수수, 참깨 등 몸에 좋은 곡물에 달콤한 국내산 꿀을 첨가해 진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신선한 원유를 70% 함유해 부드럽고 풍부한 우유 본연의 풍미를 살렸으며, 미숫가루를 우유에 타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하다.

푸르밀 관계자는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는 이른 더위에 주문량이 늘고 있어 올해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빙수에 부어 먹거나 씨리얼을 말아먹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제품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카누 아이스 블렌드&카누 아이스 라떼 ⓒ동서식품
▲카누 아이스 블렌드&카누 아이스 라떼 ⓒ동서식품

동서식품은 다가오는 여름을 겨냥해 '맥심 카누 아이스' 2종을 한정 출시했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맥심 카누 아이스 블렌드'와 '맥심 카누 아이스 라떼' 2종이다.

카누 아이스 블렌드는 상큼한 과일향과 밸런스 있는 산미가 특징인 케냐 원두를 100% 사용, 미디엄 로스팅했으며 아이스로 즐길 때 깔끔하고 산뜻한 커피 본연의 맛이 돋보인다.

카누 아이스 라떼 역시 미디엄 로스팅한 케냐 원두에 신선한 무지방 우유의 함량을 높여 한층 진하고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제품 패키지는 청량한 여름의 감성을 담아 디자인했다.

▲(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흑당달고나, 콘치즈, 925커피앤쿠키, 베리베리, 망고, 통단팥 아이스탑ⓒ드롭탑
▲(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흑당달고나, 콘치즈, 925커피앤쿠키, 베리베리, 망고, 통단팥 아이스탑ⓒ드롭탑

◆ 드롭탑 ‘아이스탑 6종’, 할리스커피 ‘할리스X몰티져스 초코빙수’ 출시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시그니처 빙수 ‘아이스탑 6종’을 출시했다. 매년 꾸준히 높은 인기를 끌며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드롭탑 ‘아이스탑은 올해 다양한 토핑의 양을 20% 늘려 더욱 풍성한 눈꽃빙수로 돌아왔다.

‘아이스탑’ 6종은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달고나, 콘치즈, 흑당 등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빙수 3종과 기존 스테디셀러 빙수의 리뉴얼 3종을 함께 출시했다.

신메뉴 3종은 ▲옥수수와 시리얼이 마스카포네 치즈와 만난 콘치즈’, ▲달콤한 카라멜과 커피쿠키, 925커피가 달콤쌉쌀한 맛의 조화를 이루는 ‘925커피&쿠키’, ▲달고나와 흑당이 밀크티와 만난 ‘흑당달고나’로 구성됐다.

▲여름시즌 빙수 4종 제품 사진 ⓒ할리스
▲여름시즌 빙수 4종 제품 사진 ⓒ할리스

할리스커피는 업계 최초로 몰티져스와 콜라보한 ‘할리스X몰티져스 초코빙수’를 출시했다. 올 초 국내에서 공식 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몰티져스와 콜라보해 탄생한 ‘할리스X몰티져스 초코빙수’는 다양한 식감의 토핑을 한 빙수다.

눈꽃 우유 얼음에 진한 초코소스, 바삭한 식감의 초코그래놀라와 마시멜로, 달콤한 구구아이스크림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렸다. 또한 몰티져스 초콜릿을 별도로 제공해 취향에 따라 부셔서 즐기거나 통째로 토핑해 먹을 수 있다.

▲칼빔면 제품 사진 ⓒ농심
▲칼빔면 제품 사진 ⓒ농심

◆ 농심 ‘칼빔면’, 풀무원 ‘상온 냉면’ 2종 출시

농심은 여름 계절면 시장을 겨냥해 '칼빔면'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칼국수 면발에 김치 비빔 소스를 더해 기존 비빔면 제품들과 차별화했다. 칼국수 모양의 면발로 탱글탱글하고 차진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입 안 가득 풍성하게 비빔면의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농심은 다양한 형태의 면을 개발하며 쌓아온 기술력을 집약해 비빔소스가 잘 묻어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내는 비빔면 전용 칼국수면을 만들었다.

▲상온 정통냉면 2종 제품 사진 ⓒ풀무원
▲상온 정통냉면 2종 제품 사진 ⓒ풀무원

풀무원은 쫄깃한 면발에 자연스러운 감칠맛의 육수와 비빔장으로 맛을 낸 상온 냉면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냉면 2종은 풀무원의 오랜 제면 노하우와 독자적인 제면 공법인 ‘삼층면대공법’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문점 정통 냉면의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물냉면과 비빔냉면 각각의 특성에 따라 면발의 재료 배합을 달리해 식감과 맛을 최적화했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면을 손으로 비벼 풀 필요 없이 끓는 물에 넣어 3분간 삶고 찬물에 헹궈 냉면 육수 혹은 비빔장을 섞어주면 된다.

▲뚜레쥬르 우유쉐이크&빙수 제품 사진 ⓒCJ푸드빌
▲뚜레쥬르 우유쉐이크&빙수 제품 사진 ⓒCJ푸드빌

◆ CJ푸드빌 뚜레쥬르 쉐이크·빙수, 제일제면소 이색 별미 냉국수 출시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의 뚜레쥬르가 쉐이크와 빙수를 출시한다.

먼저, 부드럽고 고소한 ‘사르르 우유 쉐이크’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우유 본연의 맛에 집중한 순수 우유 쉐이크다.

여름이면 매년 찾아오는 스테디셀러 빙수도 새롭게 다시 돌아온다. 올해는 ‘국내산 팥 듬뿍 인절미 빙수’와 ‘애플망고 코코빙수’, ‘베리 코코빙수’ 등 과일빙수도 출시된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낮 최고기온이 25도까지 오르는 초여름 날씨에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쉐이크과 빙수로 여름의 맛을 미리 느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일제면소 냉국수 2종 제품 사진 ⓒCJ푸드빌
▲제일제면소 냉국수 2종 제품 사진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별미국수 전문점 제일제면소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냉국수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콘셉트는 ‘초여름의 청량함을 담은 이색 별미 냉국수’다. ‘불고기 김치말이국수’는 살얼음이 동동 뜨는 김치 육수에 쫄깃쫄깃한 제일제면소 소면을 더했다.

‘냉크림 우동’은 통통한 우동면을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비벼먹는 이색 별미 국수다. 이외에도 오랜 기간 고객들의 호응이 높았던 ‘쟁반메밀국수’도 다시 돌아온다.

제일제면소 관계자는 “평년보다 빨리 더워진 날씨에 냉국수를 찾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냉국수 2종을 출시했다”며 “이색적인 냉국수로 입맛을 돋워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박 제품 사진 ⓒ이마트
▲수박 제품 사진 ⓒ이마트

◆ 이마트, 1만 원 미만 수박 출시

이마트는 1만 원 미만에 기획한 수박으로 뜨거운 여름나기 준비를 시작했다.

우선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수박 전품목에 대해 신세계포인트 적립회원 15% 할인, 이마트e카드로 결제시 20% 할인 등 총 35%(중복할인 적용시) 할인 프로모션을 벌인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시원한 여름 입맛을 돋우는 피코크 냉면 가족세트와 피코크 물냉면 기획세트를 각각 20% 할인해 판매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