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정년은 짧아지고 있는데 비해 노년은 길어지면서 근로소득 외에 재테크 등을 활용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시대가 변하면서 수단도 더욱 다양해졌고, 지금은 취업과 동시에 시작하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젊은 층에서 더욱 활발하게 시도하는 경향도 보이고 있을 정도로 보편적인 수단으로 활용이 되고 있기도 하다. 보통 한 플랫폼에서 하나의 거래만 하던 흐름도 최근에 변화를 보이고 있는데, 여러 거래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환경으로 변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관측도 나오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FBM은 비트코인과 금을 이용한 마진거래가 가능한 곳으로,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최근 FX마진거래 불법 판결로 인하여, 불법 사설업체들이 줄줄이 문을 닫고 있는 상태에서, FBM은 합법적인 업체로서, (주)비앤에프홀딩스 김상목 대표가 각종 경제tv에 출연하는 등, 업계에서의 주목을 받고 있다.

5월 중으로 오일 거래, 6월중으로는 어플개발 까지 추가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여러 방법을 통해 위험을 분산하고자 하며, 투자자들의 편의성을 위함으로써 투자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기도 하다. FBM은 SNS공유 이벤트, 그리고 첫 투자의 10%를 추가로 지원하는 이벤트까지 하고 있어서 새로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상당히 좋은 조건이다.

어떤 식으로 시작할지 막막한 사람에게 필요한 지원이 아닐까 생각된다. 아울러 FBM청담점에서는 누구나 리딩방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전문적인 노하우나 수익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기도 하다.

실제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트테크와의 MOU체결로 안정성까지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서 지금 시기에 도움이 되는 투자처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FBM은 소액 거래로 심리적인 부담을 낮추고 있으며, 5월 중 모바일서비스까지 준비하고 있어서 편리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경제적인 어려움이 더 크게 느껴지는 시기인만큼 안정을 추구하는 경향도 강해지고 있으므로, 시작이 부담스러운 사람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생각이 되고 있으며, 향후 어떤 변화를 이끌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