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캠핑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캠핑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 매출 증가 맞아 캠핑용품 기획전 오픈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코로나19(우한바이러스) 사태로 타인과 접촉을 줄이면서 야외활동을 할 수 있는 캠핑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에서는 올해 3월∼5월 캠핑용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6% 증가했다.

바비큐(BBQ) 그릴 매출은 109%가 캠핑 조리기구는 106% 늘었고 캠핑 테이블·의자류 매출도 96% 증가했다.

이달 들어서는 1일∼5일 그늘막과 폴딩 캐비넷, 미니 캠핑 테이블 등 주요 캠핑 관련 상품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최대 169%까지 늘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중국 공장 가동 중단으로 줄었던 수입 물량이 최근 풀리면서 품귀 현상이 있었던 상품을 확보하려는 고객들이 몰린 것 같다"며 "올여름 휴가를 해외여행 대신 캠핑으로 갈음하려는 고객들의 준비도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오는 17일까지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캠핑용품 기획전을 연다.

프리미엄 자체브랜드(PB) '시그니처' 캠핑용품 20종을 20% 할인 판매하고 코베아 브랜드의 캠핑용품도 최대 20% 할인한다.

곽동명 홈플러스 레저상품팀 바이어는 "급증한 수요에 발맞춰 관련 용품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매출 회복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지속해서 행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도 5월 한 달간 아웃도어 매출이 지난해 5월보다 5% 늘어남에 따라 모든 점포에서 오는 11일까지 캠핑과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캠핑 전문 편집매장 '홀라인'에서 원터치 그늘막, 야전침대, 캠핑용 화로대, 쿨러박스 등을, 경기점에서는 나들이 용품을 판매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