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이지스자산운용과 KT 광화문빌딩에서 ‘우즈베키스탄 IDC 사업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KT
▲KT는 이지스자산운용과 KT 광화문빌딩에서 ‘우즈베키스탄 IDC 사업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KT

- 우즈벡 IDC 사업 개발 및 글로벌 진출 위한 MOU 체결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KT는 이지스자산운용과 KT 광화문빌딩에서 ‘우즈베키스탄 IDC 사업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지스자산운용은 국내 부동산투자 1위 자산운용사다.

협약에 따라 KT는 우즈베키스탄 IDC 사업 컨설팅과 설계, 구축, 유지보수, 마케팅 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지스자산운용은 당 사업 투자 참여구조 수립과 글로벌 진출 사업성 평가 등 투자유치에 필요한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우 KT 글로벌사업본부장, 강영구 이지스자산운용 CM부문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인사가 참석해 협력방안을 공유했다. 향후 양사는 우즈베키스탄 IDC 사업뿐 아니라 다른 글로벌 국가로 IDC 시장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KT는 이번 글로벌 사업 본격 추진에 앞서, 2019년부터 우즈베키스탄의 이스트 텔레콤을 통해 IDC 시범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그 결과 우즈베키스탄의 IDC 사업 성공 가능성과 고객 수요를 확인했고, 연계 시장으로 확대할 수 있는 사업기회를 발견할 수 있었다.

한편, 이스트 텔레콤은 2007년 KT가 지분을 인수해 초고속인터넷과 LT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우즈베키스탄의 유무선통신사업자다. KT는 20여년간 IDC 사업을 추진 해 온 국내 1위 사업자로, 전국에 13개의 데이터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김영우 KT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우즈벡 IDC 사업은 투자사와의 협력을 통한 첫 번째 해외진출이며, 향후 국내 사업 역량의 해외 확대를 통한 체계적인 실행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