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인공지능 활용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와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상호 우호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온·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시너지 강화, 데이터 기반의 신규 브랜드 및 상품 개발, 해외 시장 공동 진출 등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 업무 협업 툴인 B2B 플랫폼을 연동해 양사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를 도모하고, 글로벌 고객들을 위한 글로벌 뷰티 플랫폼을 공동 개발함으로써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맺고,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의 빅데이터와 AI 등을 활용해 신기술 영역에서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양사가 갖고 있는 실용주의적 비즈니스 철학을 바탕으로 서로 시너지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와 함께 신규 브랜드 공동 개발, 초개인화 맞춤 화장품 연구, 글로벌 공동 진출 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고객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소통과 공감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 [SR유통]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OiOi 런치백 증정' 기획전 진행
- [SR유통] 롯데홈쇼핑, 아모레퍼시픽과 업무 제휴 협약
- [SR새상품] 아모레퍼시픽 리리코스, '워터핏 커버 팩트' 출시
- [SR지배구조] 아모레퍼시픽-보광창투, 사돈의 연 맺는다
- [SR새상품]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무드 업 음영 아이 팔레트’ 출시
- [SR경제&라이프] 1인 가구 600만 시대…월 200만원도 못번다
- [SR경제&라이프] 금융위원회, 불법 사금융이자 24%→6% 제한
- [SR사회공헌]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단편영화제 후원
- [SR지배구조] 아모레퍼시픽-보광창투, 서민정-홍정환 27일에 약혼식 올려
- [SR유통] 아모레퍼시픽, R&D 이노베이션 챌린지 진행
- [SR유통] 2020 제19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개막
- [SR유통] 아모레퍼시픽, ‘2020 Love the Earth 디지털 환경캠프’ 진행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