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핑카우 우유 플레인 제품 이미지 ⓒ빙그레
▲래핑카우 우유 플레인 제품 이미지 ⓒ빙그레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빙그레 등 유통업계 25일 신제품.

◆ 빙그레, ‘래핑카우 우유 플레인’ 출시

- 제품 1개당 래핑카우 2조각 칼슘 함유

빙그레(대표 전창원)는 프랑스산 프리미엄 치즈 브랜드 래핑카우를 사용한 가공유 신제품 ‘래핑카우 우유 플레인’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빙그레가 출시한 ‘래핑카우 우유 플레인’은 제품에 래핑카우를 직접 첨가하여 깊은 맛과 부드러움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 한 개당 래핑카우 2조각에 해당하는 칼슘을 함유하여 남녀노소 모두 건강하게 즐길 수 있고, 멸균팩으로 제작되어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래핑카우 우유 플레인’은 오는 29일부터 G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판매 시작과 함께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추후 11번가 등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래핑카우는 150년의 역사를 가진 프랑스의 치즈 전문회사 벨(Bel)의 프리미엄 치즈 브랜드다. 1929년에 처음으로 출시되어 큐브, 포션 등 다양한 형태의 치즈 제품으로 현재까지 전세계의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있다.

▲뚜레쥬르 홈 베이커리 제품 이미지 ⓒCJ푸드빌
▲뚜레쥬르 홈 베이커리 제품 이미지 ⓒCJ푸드빌

◆ CJ푸드빌 뚜레쥬르, 홈 베이커리 3종 출시

- 에어프라이어 전용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은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에어프라이어 전용 홈 베이커리 제품을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브랜드 론칭 시부터 베이커리 맞춤형 특화 밀가루, 천일염 등 좋은 재료를 엄선해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냉동 생지를 도입해 갓 구운 신선한 빵을 선보여왔다. 이번 홈 베이커리 제품은 뚜레쥬르의 이 같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이커리 수준의 퀄리티를 구현한 냉동 생지 제품이다. 냉동 상태 그대로 에어프라이어에 약 10분~15분 간 조리하면 파티셰가 갓 구워낸 듯한 빵을 간편하게 만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총 3종으로 오후 간식이나 디저트로 즐기기 좋다. ‘쫄깃한 크림치즈볼’은 짭쪼름한 치즈가 쏙쏙 박힌 쫄깃한 빵 속에 크림치즈를 가득 넣었다. 꿀에 찍어 먹으면 단짠단짠 매력을 더한다. ‘달콤한 카라멜 애플파이’는 버터를 듬뿍 넣어 결이 살아 있는 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계란물을 덧발라 노릇하게 구운 후 설탕을 뿌리면 더욱 바삭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매콤한 토마토 치킨파이’는 파마산 치즈를 뿌려 구우면 풍미가 한층 살아난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에어프라이어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으면서 가정에서 간단한 조리만으로 갓 구워낸 듯한 빵을 즐기려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냉동 생지 제품을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냉동 생지 제품을 지속 개발해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마켓오 감자톡 제품 이미지 ⓒ오리온
▲마켓오 감자톡 제품 이미지 ⓒ오리온

◆ 오리온, ‘마켓오 감자톡’ 출시

- 허브솔트맛&매콤달콤맛 2종 선봬

오리온은 감자 원재료의 맛과 식감을 강조한 신제품 ‘마켓오 감자톡’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마켓오 감자톡은 얇고 길쭉한 스틱 모양의 감자스낵으로 밀가루 첨가 없이 감자를 곱게 갈아 만들어 감자 풍미를 극대화했다. 감자 반죽을 홍두깨로 밀어 만드는 공정을 거친 후 바로 튀겨내 가벼우면서도 밀도 높은 식감을 구현했다.

‘오도독 톡’ 잘라먹는 소리까지 재미있는 제품이다. 감자 원재료의 맛을 살려주는 허브 풍미로 감칠맛을 더한 ‘허브솔트맛’과 한국인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중독적인 맛인 ‘매콤달콤맛’ 2종으로 출시했다. 소비자 사전조사에서도 ‘오독오독한 식감이 좋다’, ‘감자 풍미가 진하고 맛이 깔끔하다’ 등 큰 호평을 받았다.

‘마켓오 브랜드’는 2008년 ‘재료의 맛 그대로’ 슬로건 아래 ‘리얼브라우니’, ‘리얼치즈칩’ 등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제품을 출시해왔다. 마켓오 감자톡은 밀가루를 섞지 않고 감자분말과 감자전분으로 만들었음에도 편의점 기준, 80g 제품을 1,500원에 판매해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오리온 관계자는 “마켓오 감자톡은 일반적인 스틱형 감자스낵과 원재료부터 식감까지 차별화한 제품”이라며 “특히 무더운 여름철 ‘홈술’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낵 안주로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 제품 이미지 ⓒKGC인삼공사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 제품 이미지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정관장,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 출시

- 정관장 6년근 홍삼에 과즙이 함유

정관장은 맛과 영양 가득한 어린이 과즙 홍삼음료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은 엄선한 6년근 홍삼에 새콤달콤한 과즙과 식물혼합농축액이 함유되어 맛과 건강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사과맛, 포도맛 24입 혼합 기획세트로 구성되었다.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은 아이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즐거운 놀이동산 사파리버스 컨셉으로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이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그려져 선물받는 느낌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관장은 ‘아이키커 사파리팩’ 런칭을 기념하여 6월 25일부터 28일까지, 7월 2일부터 5일까지 2차례에 걸쳐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시음 행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 아이키커’는 최초의 어린이 과즙 홍삼음료로 2011년 출시 이래 10년 동안 꾸준히 판매된 인기제품이다. 정관장은 디자인 측면만 강조하는 치열한 어린이 음료시장에서 정관장의 까다로운 원료 안전성 관리 기술이 접목돼 주부들의 마음을 공략한 것이 사랑받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또한, ‘정관장 아이키커’ 제품은 여름에 냉장고에 보관해 시원하게 마시거나 얼려 먹을 수 있으며,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치어팩으로 개별 포장되어 언제 어디서든 아이들이 먹기 좋다.

정관장 관계자는 “아이키커는 어린이 과즙 홍삼음료로 10년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부모의 마음과 아이들의 눈높이로 맛과 건강, 친근한 디자인으로 한발 더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은 100㎖ 24포로 구성되어 전국 트레이더스 및 백화점, 대형마트 내 정관장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PB 신제품 이미지 ⓒ한화갤러리아
▲PB 신제품 이미지 ⓒ한화갤러리아

◆ 갤러리아百, PB 신제품 4종 출시

- 지속적으로 신상품 출시예정

갤러리아백화점(대표 김은수)은 유명 맛집 레시피와 프리미엄 과일 품종 등을 활용한 ‘고메이494 HMR’ 카레 2종과 주스 2종 등 총 4종의 PB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카레 신제품은 유명 맛집과 레시피를 공동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식품관인 ‘고메이494’ 입점업체 ‘아카마루’와 ‘비프카레’를 공동 개발했다. 고메이494 카레는 높은 쇠고기 함량(13%)을 함유하고 있으며, 가격은 100g당 1.960원으로 품질대비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비프카레 외에도 국내산 닭다리살로 만들고 진한 크림과 버터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인도식 카레 ‘치킨 마크니 카레’도 출시한다.

주스 신제품은 프리미엄 과일 품종을 100% 착즙한 주스이다. 길쭉한 모양이 가지를 닮았다고 해서 '가지 포도'로 불리우는 ‘블랙사파이어’ 주스와 일반 파인애플 대비 당도가 높은 달콤새콤한 ‘골드파인애플’ 주스 2종을 출시했다.

특히 포도주스의 경우 올해 국내 유통업계에서 처음으로 ‘샤인머스켓’ 착즙 주스를 선보인데 이어, 또 다른 새로운 프리미엄 포도 품종 주스를 출시하면서 제품 차별화에 힘쓰고 있다.

갤러리아는 6월 신상품 4종 외에도 7월에 제이드가든 수목원의 유기농블루베리로 만든 수제잼, 편의성 및 휴대성 높은 스틱형 참·들기름, 가정간편식 등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3월 갤러리아 고메이494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MAC)가 선정한 2020년도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백화점PB부문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갤러리아 고메이494는 이에 따른 결과로 브랜드 가치 향상, 고객 인지도 상승을 이끌어내며 매출 또한 지속 성장하고 있다. 특히 HMR(가정간편식) 상품이 전년대비 약 79% 신장하고 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고메이494 PB 상품은 원재료 및 제조공법 차별화, 유명 맛집 협업 등을 통하여 고메이494의 독자적 상품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