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이 모바일로 보험금청구권자를 대신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 대리청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삼성화재
▲삼성화재이 모바일로 보험금청구권자를 대신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 대리청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삼성화재

- 휴대폰 인증 후 청구가능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삼성화재가 모바일로 보험금청구권자를 대신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 대리청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기존에는 보험금청구권자 본인만 모바일 앱을 통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어 디지털기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다양한 사정으로 직접 보험금을 청구할 수 없는 고객들을 대신하여 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졌다.

모바일 앱에서 ‘대리 청구’ 기능을 선택하고 부모와 배우자 등 보험금청구권자의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이후 보험금청구권자의 휴대폰으로 전송된 문자메시지의 코드번호를 입력하면 대리청구가 완료된다.

모바일 앱과 PC홈페이지를 통한 보험금 청구는 이미 월 10만건 이상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중인 대표적인 비대면 서비스이며, 이번 대리청구 서비스 오픈으로 더욱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됐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기존 오프라인으로만 가능했던 업무들을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처리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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