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문화여성, 비혼(양육)모, 장애여성 등 ‘취약계층여성’ 관련 비영리 단체 및 기관 대상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은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2020년 ‘뷰티풀 라이프’ 사업 참여기관 모집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배분신청시스템을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다.
다문화여성, 비혼(양육)모, 장애여성 등 ‘취약계층여성’ 관련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 경험이 있거나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지닌 비영리 단체 및 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
취약계층여성 특성에 맞는 직무개발 및 직업훈련 프로그램, 취업·창업을 위한 통합 서비스(돌봄지원, 취업동기부여 등)를 주요 사업내용으로 예산과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관은 총 3억 원 규모의 사업비 중 최대 5,0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대다수 여성경제역량 강화사업의 경우 재취업이 필요한 고학력 경력단절여성이 주요 대상이다. 반면 뷰티풀 라이프는 노동시장에서 소외가 심각한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개선된 근로형태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을 돕는데 의미가 남다르다.
올해는 뷰티풀 라이프 사업 내실화를 위한 원년으로 취약계층 여성의 특성을 세심히 고려한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또 각자 고유한 역량을 지닌 여성들이 사회 속에서 함께 어울리며 제 역할을 다하는 의미를 담은 로고도 새롭게 개발했다.
2017년 시작해 2020년까지 여성 20만 명의 건강과 웰빙, 경제적 역량을 높여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것을 목표한 아모레퍼시픽 ‘20 by 20 Commitment’ 활동의 수혜자는 2019년 현재 누적 44만1,458명으로 221%의 성과를 이뤄냈다.
- [SR유통] 아모레퍼시픽, 한국식품과학회 학술대회 심포지엄 개최
- [SR유통 새상품]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미라클 씨드 에센스 기획 세트’ 출시
- [SR유통] 아모레퍼시픽, 11번가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 [SR유통 새상품] 아모레퍼시픽 헤라 ‘아이 글로우 미 컬렉션’ 3종 출시 外
- [SR유통] 아모레퍼시픽, 대한화장품학회 화장품 과학기술상 수상
- [SR경제&라이프] 금감원 “코로나19 재해보상 가능해진다”
- [SR경제&라이프]농협은행, 미얀마 양곤사무소 설립 인가
- [SR유통] 화장품업계, 코로나19에 면세점 부진 “울상”
- [SR사회공헌] 아모레퍼시픽재단, 장원(粧源) 인문학자 지원사업 참여자 공모
- [SR유통]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14억 인도 시장 첫 진출
- [SR유통] 아모레퍼시픽, ‘2020 Love the Earth디지털 환경 캠프’ 온라인 입학식 진행
- [SR사회공헌] 아모레퍼시픽 위드림, ‘국무총리 표창’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