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준 눈을감자 제품 이미지 ⓒ오리온
▲케이준 눈을감자 제품 이미지 ⓒ오리온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오리온 등 유통업계 13일 신제품.

◆ 오리온, ‘케이준 눈을감자’ 출시

- 여름철 맥주 안주 제격

오리온은 스틱 감자스낵의 대명사인 ‘눈을감자’에 케이준 감자튀김의 외형과 맛을 구현한 ‘케이준 눈을감자’를 출시했다.

케이준 눈을감자는 기존 감자 스틱에 케이준 맛 반죽을 입히고, 다시 한번 케이준 시즈닝을 뿌린 것이 특징. 평소 즐겨 먹던 패스트푸드점의 케이준 감자튀김 맛을 구현했으며, 기존 눈을감자 대비해서도 더욱 두툼하고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특히 깔끔하게 집어먹을 수 있는 스틱형 모양과 편의성을 고려한 스탠딩 타입의 패키지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맥주 안주로 제격이다.

일반 감자튀김 대비 더 굵은 외형의 케이준 감자튀김은 패스트푸드점에서 20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인스타그램에서 케이준, 케이준 감자튀김으로 해시태그 검색시 1만 건이 넘는 게시물이 검색되는 등 열렬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눈을감자는 통감자를 껍질째 썰어 담백하게 튀겨낸 스틱형 감자스낵이다. ‘눈을 감으면 자꾸 생각나… 눈을 감자’라는 카피를 컨셉으로 한 크리에이티브한 광고, ‘펀’ 콘셉트 및 감자를 원료로 한 뛰어난 맛 등으로 2030 세대와 감자스낵 마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지난 14년 동안 월 평균 15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케이준 감자튀김의 맛 구현과 바삭한 식감으로 여름철 간단한 스낵안주를 찾는 혼술·홈술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감자스낵 명가’라는 위상에 맞게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동의홍삼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동의홍삼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 애경산업, 헤어케어 라인 ‘동의홍삼’ 출시

- ‘홍삼 레드 에센스’ 함유

애경산업(대표 임재영)의 ‘케라시스’에서 홍삼 레드 에센스를 담은 프리미엄 헤어케어 라인 ‘동의홍삼’을 새롭게 선보였다.

동의홍삼은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해 ‘홍삼’을 핵심 성분으로 한 프리미엄 헤어케어 라인이다. 특히 동의홍삼은 농협한삼인에서 엄선한 국내산 4년근 홍삼농축액을 담은 ‘홍삼 레드 에센스’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동의홍삼은 홍삼의 주요성분인 사포닌 성분을 함유해 두피의 유분과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며 전제품 무실리콘 처방을 통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홍삼 샴푸 특유의 진한 홍삼 향이 아닌 동백, 매화, 진저, 솔잎, 박하 등의 원물 본연의 향을 담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동의홍삼은 개인의 헤어와 두피 고민에 맞춰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윤기있는 모발 관리를 위한 ‘모발 라인’과 건강한 두피관리를 위한 ‘두피 라인’으로 구성됐다.

동의홍삼 모발 라인은 ▲동백나무씨 오일을 함유해 손상되고 푸석한 모발을 윤기있고 부드럽게 관리해주는 ‘동백 홍삼’ ▲매화꽃 추출물을 함유해 힘없는 모발을 탄력있고 풍성하게 관리해주는 ‘매화 홍삼’ 등 2종으로 각각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로 구성됐다.

동의홍삼 두피 라인은 ▲생강 추출물을 함유해 기름진 지성 두피의 딥클렌징을 도와주는 ‘진저 홍삼’ ▲솔잎 추출물을 함유해 건조하고 가려운 두피에 진정 케어를 돕는 ‘솔잎 홍삼’ ▲박하 추출물을 함유해 비듬과 각질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박하 홍삼’ 등 3종으로 각각 샴푸, 린스로 구성됐다.

동의홍삼 브랜드 담당자는 “최근 K-뷰티가 인기를 끌면서 한국 샴푸에 대한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며 “동의홍삼은 한국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대표할 수 있는 ‘홍삼’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로 성장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동의홍삼은 쿠팡, G마켓 등 온라인과 농협 등 오프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다.

▲모카 그래놀라 아트 패키지 ⓒ농심켈로그
▲모카 그래놀라 아트 패키지 ⓒ농심켈로그

◆ 농심켈로그, ‘모카 그래놀라’ 아트 패키지 한정 출시

- 쿠팡 단독 판매

농심켈로그가 국내 최초 커피 시리얼 ‘모카 그래놀라’의 아트 콜라보 패키지를 13일부터 소셜커머스 쿠팡에서 단독 한정 판매한다.

농심켈로그 모카 그래놀라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커피 맛 시리얼이다. 리얼 커피로 코팅된 플레이크에 모카 큐브, 통곡물 그래놀라가 조화를 이루며 커피의 맛과 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리얼 커피가 함유되어 있어 우유와 함께 먹으면 시리얼을 카페라떼처럼 즐길 수 있어 분주한 아침의 한 끼 식사 또는 나른한 오후에 먹는 간식으로 제격이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으로 탄생해 동화같은 그림이 제품에 따뜻한 감성을 더했다. 전면에는 모카 그래놀라에서 맛볼 수 있는 리얼 커피 코팅 플레이크, 통곡물 그래놀라, 모카 큐브가 홈카페를 연상시키는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함께 연출되었다. 패키지 측면에도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해 모카 그래놀라의 맛과 영양을 소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번에 모카 그래놀라 아트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한 아넬리스는 동화적인 색채와 서정적 감성의 그림을 손으로 그려내 특히 SNS상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다.

백수진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과장은 “켈로그는 모카 그래놀라를 2018년 10월에 출시, 라이프스타일별 맞춤형 시리얼을 제안하며 20-30대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구로 인해 이번에 아트 패키지 한정판으로 다시 소개하게 됐다”며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모카 그래놀라 아트 콜라보를 통해 따뜻한 일러스트 감성과 함께 커피의 깊은 풍미와 그래놀라의 건강한 영양을 만나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랄라베어 패션 굿즈 ⓒ오비맥주
▲랄라베어 패션 굿즈 ⓒ오비맥주

◆ 오비라거, ‘랄라베어’ 패션 굿즈 출시

- ‘게스(GUESS)’와 콜라보레이션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오비라거가 글로벌 패션 브랜드 게스(GUESS)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14일부터 선보인다.

‘오비라거 X 게스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오비 미츠 게스(OB meets GUESS)’를 주제로 오비라거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랄라베어’와 게스의 메인 심볼인 삼각로고를 조합한 티셔츠 4종과 모자 1종이다.

티셔츠 제품은 게스의 로고를 들고 있는 랄라베어, 게스 모자를 착용한 랄라베어 등 다채로운 디자인을 제공한다. 색상 역시 기본 색상인 흰색과 검은색을 비롯해 파란색, 녹색, 회색 등 총 7가지로 구성돼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킨다. 모자에는 랄라베어의 얼굴과 게스 로고를 절묘하게 조합한 이미지가 적용됐다. 색상은 흰색과 파란색 두 가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7월 14일부터 게스 온라인 몰과 서울스토어몰을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다. 7월 17일부터는 롯데월드몰, 스타필드 하남, 스타필드 고양,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 등에 위치한 게스 직영점 4개 점을 비롯해 백화점 8개 점 및 게스 대리점 5개 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가격은 티셔츠와 모자 각각 2만8,000원이다. ‘오비라거X게스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판매는 재고 소진 시까지다.

오비맥주 브랜드 담당자는 “젊은 소비자층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뉴트로의 상징인 ‘랄라베어’를 활용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오비라거는 앞으로도 패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단순한 맥주 브랜드 그 이상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라거X게스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스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룩북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비라거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유튜브 등 오비라거 공식 SNS를 통해서는 ‘랄라베어’와 게스의 콜라보를 재미있게 풀어낸 특별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