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은 15일 암·뇌혈관질환·심혈관질환 등 다양한 질병을 보장하며 8대 중증질환 외 수술·단기입원 이력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는 'S간편 종합보장보험' 출시했다고 밝혔다.ⓒ삼성생명
▲삼성생명은 15일 암·뇌혈관질환·심혈관질환 등 다양한 질병을 보장하며 8대 중증질환 외 수술·단기입원 이력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는 'S간편 종합보장보험' 출시했다고 밝혔다.ⓒ삼성생명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삼성생명은 15일 암·뇌혈관질환·심혈관질환 등 다양한 질병을 보장하며 8대 중증질환 외 수술·단기입원 이력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는 'S간편 종합보장보험'을 16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최근 2년 이내 수술과 5일 이하의 입원 이력이 있어도 고지없이 가입할 수 있다. 단 최근 5년내 8대 중증질환으로 진단·수술·입원했거나 2년내 같은 질병으로 30일 이상 투약한 이력이 있으면 가입이 불가능하다.

가입 전 기본 고지항목 또한 일반 상품에 적용되는 9가지에서 3가지로 크게 줄였다. 3가지 기본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내 진찰이나 검사를 통한 입원·수술·재검사에 대한 필요 소견, 2년내 6일 이상 입원·30일 이상 투약, 5년내 암·간경화·만성투석·파킨슨병·루게릭병·협심증·심근경색·뇌졸중으로 인한 진단·수술·입원 이력 여부 등이다.

'S간편종합보장보험'은 주보험에서 재해 사망을 보장하며 특약을 통해 주요 질병사망 원인인 암·뇌혈관질환·심혈관질환 등을 보장한다. 또 고령층에 자주 발생하는 질환과 수술은 물론이고 업계 최초로 간편보험에서 법정감염병으로 인한 중증도 이상의 폐렴진단까지 보장한다.보장범위가 확대됐지만 보험료는 삼성생명이 기존에 판매중인 간편보험 대비 저렴하다. 예컨대 디스크, 용종 등 경증질환고객의 경우 기존 간편보험 대비 보험료가 약 22% 낮다.

부담보(특정 부위 및 질병에 대해 일정 기간 보장 제외)없이 가입 즉시 보장이 가능하고 기왕증도 보장한다. 또한 뇌혈관·심혈관 최대 보장금액을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암진단 최대 보장금액을 3,000만 원에서 5,000만 원으로 확대했다.

가입연령은 주보험 기준 만 30세부터 최대 80세까지이다. 보험기간은 15년 단위로 갱신(일부 특약 3·5년)되면서 최대 100세까지이다. 질병사망보장 특약의 경우에는 최대 85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